| 테슬라 주가 전망 급락 4가지 이유! 현재 테슬라는 고점 대비 매우 큰 폭을 조정되고 있다. |
2020년 가장 핫했던 미국 주식은 다름 아닌 테슬라. 테슬라의 창업주이자 CEO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주식의 폭등으로 잠시나마 세계 부자 1위에 올랐던 적이 있는데요, 2020년 한 해만 전년 대비 740% 급등하며 미국 월스트리트가 선정한 '올해의 주식'으로 선정됐습니다.
너무나도 급등한 탓일까요? 최근 테슬라는 주당 $600로 떨어지며 최고점인 $900 언저리에서 30% 이상 빠진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중 출렁임이 굉장히 큰 것으로 분석되고 있는데요, 이에 미국 CNBC는 테슬라 주가 폭락을 4가지 이유로 분석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곳에서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테슬라 주가 전망 하락 이유 1: 인플레이션 우려
테슬라 주가 전망 하락 이유 첫 번 째는 바로 인플레이션 우려입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지난 3월 4일, 물가 상승 압력이 어느 정도 있을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그는 세계 경제가 코로나 19에서 벗어날 때 기저효과에 따르 인플레이션이 어느 정도 나타날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그의 말 한마디에 미국 주식 시장이 출렁였습니다.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해 여신금리 상승이 불가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최근 미국 국채금리 상승에 맞물려 인플레이션 우려가 지속되는 바, 테슬라 등 미국 대형 기술주가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금리 승은 기술주에게는 악재로, 금리가 오를 경우 차입비용이 늘어나 실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 하락 이유 2: 전기차 산업 경쟁
전기차 시장 전망이 밝기 때문일까요? 최근 독일 삼사는 물론 포드, 제너럴 모터스 그리고 심지어는 중국의 전기차 브랜드 등까지 속속 전기차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국내에서는 현기차가 전기차 산업에 뛰어들어 2021년에는 9종의 새로운 전기차를 발표할 전망이며 최근 아이오닉 5 사전계약이 대성공을 거뒀죠.
이에 따라 테슬라를 위주로 전기차 주식 포트폴리오를 꾸렸던 일부 투자자들은 테슬라 주식 매각 후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꾀했습니다. 론 배런 퍼드 매니저는 테슬라 주식 170만 주 매각 후 GM 자회사 크루즈에 투자했습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 하락 이유 3: 반도체 수급 문제
일론 머스크는 최근 그의 트위터를 통해 캘리포니아 프리몬트 공장이 부품 부족으로 일시적 폐쇄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반도체 수급 문제는 비단 테슬라만의 문제가 아닌 미국 대부분의 자동차 업체의 문제로, 전 테슬라 CFO 자카리 커크혼은 반도체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최근 글로벌 반도체 업체들은 IT제품에 들어가는 반도체를 우선 공급하느라 가격이 저렴한 차량용 칩 생산이 언제 다시 정상화될지 미지수입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 하락 이유 4: 비용 상승
마지막 테슬라 주가 전망 하락 이유는 비용 상승입니다. 테슬라가 전 세계로 확장하며 비용 상승이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최근 미국과 독일 2곳에 새로운 공장을 지었으며 중국에서도 공장을 개소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미국 금리 상승 우려로 인해 실적에 직격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테슬라 주주 입장에서는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테슬라는 최근 리콜 사태를 겪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에서 모델S와 모델X의 터치스크린 리콜을 실시 중인데 해당 비용이 만만치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테슬라 주가 하락 이유'를 마치겠습니다. 테슬라 주주분들은 최근 상심이 크실 것 같은데요... 아무쪼록 익절 할 수 있길 바라봅니다. 그럼 더 궁금한 사항은 아래 댓글로, 좋아요와 구독 그리고 공유는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