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갑 & 센스 쩌는 성년의 날 선물 추천 리스트

성년의 날 선물 추천 리스트

 

매년 5월 셋째 월요일은 우리나라에서 정한 성년의 날이다. 2020년 성년의 날은 5월 18일 월요일. 매년 5월 셋째 월요일은 우리나라에서 정한 성년의 날이다. 2020년 성년의 날은 5월 18일 월요일.

 

 

대한민국 민법 상 만 19세가 되면 성년이 된다. 아래의 표로 간단하게 만 나이 계산법을 알아보자.

 

만 나이 계산법

  • 태어난 날을 기준으로 1살씩 는다 
  • 태어나서 얼마를 살았느냐를 나타낸다
  • 즉 2001년 4월 28일생은 2020년 4월 28일에 만 19세가 되며, 4월 27일에는 만 18세다

즉 오는 5월 18일 진행되는 2020년 성년의 날 대상자는 2001년생이다. 그렇다면 평생 오직 한 번뿐인 성년의 날을 기념하는 선물은 무엇일까? 일반적으로 성년의 날 대표 선물 리스트는 장미, 향수, 키스이다. 각각의 의미가 남다른데, 아래의 표로 간단하게 알아보면 좋겠다.

 

  • 장미: 장미의 꽃말은 '사랑', '열정', '아름다움', 즉 성년이 된 그들의 열정과 사랑이 지속되리라는 뜻
  • 향수: 오래가는 향수의 향만큼 타인에게 좋은 모습으로 오래 남으라는 뜻
  • 키스: 어른인 만큼 사랑하는 이와 조금 더 성숙하게 사랑하겠다는 약속의 뜻

자신의 애인이 성년이 된다면 키스를 포함한 세 가지 선물 모두를, 친구라면 장미와 향수 두 가지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물론 자신의 마음을 한껏 담아서 말이다. 더욱 뜻깊은 선물을 고르고 있다면 아래의 추천 리스트를 보며 선물을 골라보자. 장미와 향수가 영 내키지 않는 이를 위해 다른 목록도 추가했다.

장미

기념일을 더욱 근사하게 만들어줄 꽃다발. 그중 장미 꽃다발은 더욱 특별하게 다가온다. 요즘은 생화뿐만 아니라 비누꽃 또한 인기라고 한다. 생화의 가격대가 부담스럽다면 아래의 비누꽃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블루밍앤미 장미 20송이

성년의 날 선물 추천 리스트

플라로마 장미 100송이

성년의 날 선물 추천 리스트

향수

향수는 특히나 더 꼼꼼하게 신경 써서 선물해줘야 하는 물건이다. 누군가의 하루를 산뜻하게 보내게 할 수도 있지만 마음에 안 든다면 영영 어두운 서랍 속에서 빛을 못 볼 수 도 있는 게 향수이니까. 아래의 리스트는 쿠팡에서 베스트 셀링을 기록하는 물건 들인 만큼 대중성은 입증됐다. 앞서 말한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게 먼저 성년의 된 친구에게 취향을 물어 선물하면 좋을 것이다.

 

돌체앤가바나 라이트 블루 오 드 뚜왈렛

성년의 날 선물 추천 리스트

코치 오드뚜왈렛

성년의 날 선물 추천 리스트

끌로에 오 드 퍼퓸

성년의 날 선물 추천 리스트

캘빈클라인 CK one 오드뚜왈렛

성년의 날 선물 추천 리스트

 

존바바토스 아티산

성년의 날 선물 추천 리스트

 

카드지갑

요즘 두꺼운 지갑을 들고 다니기보다는 깔끔한 느낌의 부피가 작은 카드지갑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트렌드를 보면 현금 없는 사회를 향해 한 발짝 더 내디딘 느낌이다. 무엇보다 선물로 지갑을 준다면 더 부자가 되라는 뜻이 내포되어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물건이기도 하다. 카드지갑이 성년의 날 선물로 안성맞춤인 이유다. 

 

구찌 마이크로시마 카드지갑

성년의 날 선물 추천 리스트

 

마뜨 이니셜 각인 카드지갑

성년의 날 선물 추천 리스트

 

헤지스 네이비 퍼피장식 소가죽 카드지갑

성년의 날 선물 추천 리스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