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간단한 한진 택배 반품 예약 접수 방법 & 배송 조회법

한진 택배 반송 예약

 

| 한진 택배 반품 예약 접수 방법과 배송 조회하는 법 |

 

 

직접 소매점에서 물건을 살 때도 많지만 요즘은 온라인으로 장보기, 쇼핑하기 등이 활발하다. 역시나 온라인의 장점은 쉽고 간편한 구매. 그렇지만 물건이 택배로 도착했을 때 내가 원하는 상품이 아닐 경우, 다시 반품을 하기 번거롭다. 특히 옷이나 신발 등 사이즈가 중요한 제품의 경우 더욱 반품률이 높아진다. 부득이하게 반품을 진행할 시, 구매처가 사용한 택배 업체에도 반품 신청을 해야 한다. 반품 예약 접수는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한진 택배원이 직접 방문해 물품을 수거하는 서비스이다. 반품 예약은 한진 택배 웹 사이트 그리고 ARS로 사용할 수 있으니 아래를 확인해보자. 배송 조회 방법 또한 기입해놨으니 헷갈리는 분들은 아래 글을 확인해주면 되겠다.

 

 

한진 택배 웹 사이트를 이용해 반품 예약 접수하기

한진 택배 반송 예약

필자가 반품 예약 접수가 정말 쉽다고 한 이유는 바로 로그인을 거치지 않고도 반품 예약을 할 수 있기때문이다. 그렇다면 바로 한진 택배 웹 사이트를 활용해 반품 예약 방법을 알아보자. 

 

1. 우선 아래의 링크 또는 여기를 클릭해 한진 택배 사이트에 들어간다. 아니면 구글, 다음, 네이버 등 서치 엔진에 한진 택배를 쳐서 들어가도 무방하다.

 

 

한진택배

1. 운송장 번호로 조회

www.hanjin.co.kr

 

2. 오른쪽 상단 예약/조회 버튼에 커서를 올리면 택배 예약이라는 문구가 보인다. 택배 예약 버튼을 클릭한다.

 

한진 택배 반송 예약

 

3. 반품 신청 전 모든 약관에 동의 후, 송장에 적힌 운송장 정보와 수하인명을 입력해 정보 조회를 한다.

 

한진 택배 반송 예약

4. 조회 후, 보내시는 분의 정보와 받으시는 분의 정보를 입력한다. 이 때 주의해야 할 것은 받으시는 분에는 필히 업체 주소를 적어야한다는 점이다. 보통의 경우 물품이 온 주소 그대로 보내도 되지만, 종종 반송지와 배송지가 다른 경우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여 정확한 반송지를 입력해야 한다.

 

한진 택배 반송 예약

 

5. 이제 배달상품정보만 입력하면 끝난다. 방문희망일을 선택하고 (이때 방문희망일은 접수 익일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만 선택 가능하다.) 지불 조건 그리고 상품단가와 수량을 입력한다. 지불 조건은 제품 판매처에서 원하는 지불 조건을 확인하여 선택하면 된다. 

 

한진 택배 반송 예약

 끝으로 모든 정보가 오기입없이 정확히 작성되었는지 확인 후 예약 버튼을 누르면 되겠다.

 

한진 택배 ARS를 이용해 반품 예약 접수하기

웹 사이트 활용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한진 택배는 ARS를 사용해 반품 예약 접수 서비스 또한 실행 중이다. 

 

한진 택배 ARS 번호 : 1588-0011

 

위의 번호로 전화를 건 후 안내 사항에 따라 반품 예약 접수를 하면 된다.

 

 

한진 택배 배송 조회 방법

오매불망 택배를 기다리기 보다는 인터넷으로 바로 배송 조회를 하자. 확인법은 간단하다. 다음에서 한진 택배 배송 조회라고 검색하면 페이지에 바로 검색 조회 란이 있다. 송장 번호는 미리 준비해두는 센스!

 

 

한진 택배 배송조회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한진 택배 배송조회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한진 택배 반송 예약

 

 

마무리

한진 택배 반송 예약

만약 부득이하게 방문희망일 당일 사정이 생겨 반품을 하지 못하게 될 경우, 당황하지 말고 한진 택배에 전화를 걸어 상황 설명 후 방문희망일을 연기하면 된다.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