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넷플릭스 TV 무선 미러링 방법 - 답은 구글 크롬캐스트 3

아이폰 넷플릭스 tv 무선 미러링 크롬 캐스트 3

| 유선으로 불가능한 멀티 태스킹 가능! 아이폰으로 넷플릭스를 보려면 크롬캐스트가 딱이다 |

 

 

코로나19 사태가 한풀 꺾였다곤 하나 아직도 집콕 중인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추측된다. 집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때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2019년 작년 기술적인 문제라고 밝히며 애플 iOS의 에어 플레이 기능을 중단시켰는데, 우리는 언제나 늘 그랬듯 아이폰, 아이패드 등으로 TV 미러링이 가능한 방법을 찾았고 그중 가성비 최고 방법은 구글에서 나온 크롬 캐스트 3을 활용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구글의 크롬 캐스트 3은 무엇이고, 어떻게 넷플릭스와 연결해 TV 미러링 기능을 사용하며 또 장단점은 무엇일까? 직접 구매해 사용해 봤다 (사진은 직접 촬영하지 못해 해외 사진으로 대체한다).

 

 

구글 크롬캐스트 3는 무엇일까?

구글의 크롬캐스트 3는 구글의 TV HDMI 포트로 연결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화면을 TV로 스트리밍 해주는 기기이다. 한 마디로 작은 스마트폰 화면을 대형 TV 화면으로 쏴주는 것. 크롬캐스트는 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플레이 등 500개 이상의 앱을 지원한다.

아이폰 넷플릭스 tv 무선 미러링 크롬 캐스트 3

받아보고 나니 크기는 생각보다 굉장히 작다. 동그란 모양에 단자가 붙어 있는 동그란 부분에 충전부가 위치해 있다. 구성품은 크롬캐스트 3, 충전기, 사용 설명서로 심플하다 (패키지가 점점 애플스러워지고있음). 

 

아이폰으로 넷플릭스 미러링 방법

 

아이폰으로 넷플릭스 미러링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절차는 아래에 첨부된 사진과 함께 순서에 맞게 해주면 5분이면 끝! 물론 크롬캐스트를 먼저 충전해주는 센스가 필요하다.

 

1. 우선 크롬캐스트를 TV 뒤편의 HDMI 탭에 끼워준다. 

아이폰 넷플릭스 tv 무선 미러링 크롬 캐스트 3

2. TV의 입력 소스를 크롬캐스트가 연결된 HDMI 단자로 바꿔준다. 대부분의 HDMI 1 또는 HDMI 2 등으로 표시되어 있을 것이다.

 

3. 아이폰을 켜고 앱 스토어에서 GOOGLE HOME을 다운받아 실행시켜준다. 

 

 

‎Google Home

‎Set up, manage, and control your Google Home, Google Nest, and Chromecast devices, plus thousands of connected home products like lights, cameras, thermostats, and more – all from the Google Home app. One view of your home. The Home tab gives you shortcut

apps.apple.com

4. 이후 구글 홈에서 설정할 크롬캐스트를 찾는다. 이 때 연결할 기기와 크롬캐스트의 와이파이가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 

 

5. 모든 설정 후 오른 쪽 상단 미러링 표시를 클릭하면 TV로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하다.

아이폰 넷플릭스 tv 무선 미러링 크롬 캐스트 3아이폰 넷플릭스 tv 무선 미러링 크롬 캐스트 3

장, 단점

 

장점

 

우선 무선이다. 무선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멀티태스킹이 된다는 점. 중간중간에 울리는 카톡 알림에도 답이 가능하고 구글에 검색도 할 수 있다. 실제로 필자는 첫 사용 때 <사냥의 시간>을 시청했는데, 중간에 <사냥의 시간> 리뷰가 궁금해서 (아니?! 왜?!) 네이버로 리뷰 검색도 했다. 무선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휴대성. 여행을 갔을 때 간단하게 TV에 연결해 넷플릭스를 볼 수 있다. 호캉스의 질이 엄청 높아진다. 

 

또한, 구글에서 나온 거고 국내 A/S 또한 가능하다. 구글에서 나온 만큼 퀄리티에 믿음이 가고 실제로 받아보니 잘 만들었다. 해외 직구가 가격이 조금 저렴하지만 국내 A/S가 안되니 조금 비싸더라도 국내 사이트를 이용해 구매하길 추천한다.

 

끊기지 않는다. 다른 리뷰에서는 영상이 끊긴다는 이야기가 종종 있었는데 필자는 사용 도중 그런 느낌을 받은 적이 없다. 아마 아이폰 내의 램 용량 문제 거나 아이폰 자체의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 혹시 끊킨다면 아이폰 용량을 충분히 확보하고 사용해보길 바란다.

 

단점

 

조금 비싸다. 가격 책정이 5만 원대로 되어 있는데, 다른 유선 케이블도 있는 와중에 굳이 크롬캐스트를 사야 하나 싶었다. 하지만 사용해보니 역시 가격 값을 한다고 생각한다. 5만 원을 내고 넷플릭스도 tv로 보고 아이폰도 하고 카톡도 하니 삶의 질이 올라간 느낌이다.

 

마무리

아이폰 넷플릭스 tv 무선 미러링 크롬 캐스트 3

지금까지 구글 크롬캐스트 3을 사용해 아이폰으로 넷플릭스 미러링 하는 방법과 제품의 장단점을 리뷰해봤다. 목 아프고 눈 침침하게 아이폰 화면으로 넷플릭스보다 TV로 보니 역시 큰 게 좋구나 싶다. 퇴근 후 또는 주말에 편안하게 소파에서  TV로 넷플릭스 보면서 칠링 하면 무릉도원이 바로 여기가 아닐까?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