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메일 수신 확인 하는 법 (Feat. 크롬 확장 프로그램)

구글 지메일 수신 확인 방법

 

| 준비물 : 크롬 & mailtrack.io 크롬 확장 프로그램 |

 

 

자신이 보낸 메일이 'ASAP'으로 처리되어야 하는 급한 건인 경우 혹은 상대방이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확인해야 경우가 생기는데, 이때 수신 확인이 안 되면 답답하다. 네이버, 다음 등 국내 메일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수신 확인 기능을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지메일은 따로 이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그렇지만 단 한 가지 설정만 추가해주면 지메일에서도 수신 확인이 가능한데 오늘은 그 기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준비물은 크롬 웹 브라우저와 mailtrack.io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5분만 투자하면 네이버, 다음 등의 국내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수신 확인 서비스가 지메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아주 간단하니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 하면 되겠다.

 

 

지메일 수신 확인 방법

 

1. 크롬 웹 스토어에서 mailtrack라고 검색해 mailtrack.io라는 구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여기를 클릭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서 설치하면 된다.

 

 

Gmail 의 메일 추적

이메일 추적 무료 및 무제한 메일 추적. Gmail 의 이중 확인 표시(✓✓).

chrome.google.com

구글 지메일 수신 확인 방법

 

2. 설치 후 CONNECT WITH GOOGLE이라는 버튼을 눌러 구글과 연동 시킨다.

 

구글 지메일 수신 확인 방법

 

3. 연동 후 총 4가지 플랜을 선택할 수 있는데 FREE 플랜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단 mailtrack 로고가 이메일 하단에 들어가니 이 점 참고해야겠다.

 

구글 지메일 수신 확인 방법

 

4. 설치가 모두 끝나면 오른쪽 상단에 mailtrack 아이콘이 표시된다. 이 아이콘이 안 나온다면 설치가 잘못된 거니 지웠다가 다시 한번 설치하거나 mailtrack을 제작한 회사에 문의해야 한다.

 

구글 지메일 수신 확인 방법

 

5. 구글 지메일에 로그인하면 mailtrack이 설치된 새로운 화면이 나온다. 보낸 편지함 옆에는 초록색 체크표시 두 개가 겹쳐진 로고가,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계정 아이콘 옆에 mailtrack 아이콘이 추가된다.

 

구글 지메일 수신 확인 방법

 

6. 잘되는지 예시로 테스트 메일을 보내본다. 체크 표시 중에 하나만 초록색으로 칠해졌다면 발신이 완료됐다는 뜻이다.

 

구글 지메일 수신 확인 방법

 

7. 받는 사람이 수신을 완료하면 체크 표시 두개 모두 초록색으로 변경된다.

 

마무리

구글 지메일 수신 확인 방법

지금까지 구글 지메일 수신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이걸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mailtrack.io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 자신의 구글 지메일과 연동시킨다 -> 수신 확인을 하려면 체크 표시 두 개 모두 초록색으로 변했는지 확인한다

 

간혹 위의 방법으로 설치 도중 허용 불가하다는 알림이 온다면 크롬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설정에 들어가 자바스크립트 차단 해제 후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개인용 지메일과 G 슈트 비즈니스 계정 사용자 모두 mailtrack.io를 설치하면 구글 지메일 수신 확인이 가능하다. 수신 확인이 어렵지 않으니 지메일 사용자라면 쓰기 용이한 프로그램이다. 참고로 mailtrack 설치 전 보낸 이메일의 수신 확인은 불가하다.

 

 

관련 글

 

 

'부부의 세계' 후속 드라마는 원작 '닥터 포스터', 줄거리와 무료로 보는 법

JTBC, <부부의 세계>의 흥행 이어가기 위해 원작 <닥터 포스터> 특별 편성한다 JTBC가 지금 세간의 화제인 <부부의 세계>의 후속작으로 <부부의 세계> 원작으로 알려진 <닥터 포스터> 방영을 확정 지었다. 현재 시..

gogimaster.tistory.com

 

아이폰 넷플릭스 TV 무선 미러링 방법 - 답은 구글 크롬캐스트 3

유선으로 불가능한 멀티 태스킹 가능! 아이폰으로 넷플릭스를 보려면 크롬캐스트가 딱이다 코로나19 사태가 한풀 꺾였다곤 하나 아직도 집콕 중인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추측된다. 집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때..

gogimaster.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