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생일 표시 비공개로 바꾸기 (준비물: 카카오톡 어플)

카톡 생일 비공개 표시 방법

 

| 내 생일 표시 비공개 전환, 친구들의 생일 안 보기 |

 

 

채팅만 가능했던 기존 카카오톡과는 달리 업데이트된 요즘 카카오톡은 친구 생일 선물 보내기, 카카오 쇼핑, 카카오 게임 등 다양한 옵션들이 추가됐다. 물론 이 기능들은 모두 실생활에 유용하고 또 우리를 도와주기도 하지만 가끔은 울려대는 알림에 귀찮다고 느껴지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다. 그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톡 생일 알림. 특히 생일 표시 같은 경우 개인 프라이버시와 연결되기 때문에 비공개로 전환하고 싶은 이들이 있을 줄로 안다. 그래서 오늘은 카톡 생일 표시 비공개로 바꾸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준비물은 카카오톡 어플이 깔려있는 스마트폰 그리고 30초 정도의 자유 시간. 쉽고 간단하니 바로 굳이 내 생일을 다른 이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이들은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해보길 권한다. 또한 수시로 울려대는 친구들의 생일 알림이 부담스러운 이를 위해 해당 기능 차단 방법도 첨부한다.

 

 

비공개 전환 방법

1. 카카오톡 어플을 열고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한다.

카톡 생일 비공개 표시 방법

2. 오른쪽 상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카톡 생일 비공개 표시 방법

 

3. 하단부에 생일 알림 표시를 꺼준다.

 

카톡 생일 비공개 표시 방법

 

4. 다시 공개로 바꾸고 싶은 이들은 나중에 이 버튼을 다시 눌러 활성화시켜주면 된다.

 

카톡 생일을 아예 삭제시키는 방법

비공개 전환도 좋지만 카톡에서 아예 생일을 아예 삭제시키고 개인 프라이버시를 원하는 이들 또한 있을 것이다. 이 때는 카카오톡 어플이 아닌 카카오 스토리에서 생일 정보를 삭제시킬 수 있다.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 하면 된다.

 

1. 카카오 스토리를 켜준다. 카카오 스토리가 없는 이들은 하단 링크를 타고 설치 후 가입해주면 된다. 

 

‎카카오스토리

‎소소한 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 카카오스토리 멋있는 이야기, 굉장한 이야기가 아니라도 소토리에는 괜찮아요. 이제 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는 카카오 소토리에 담아보세요! 친구들의 이야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소식] 소소한 내 일상만 고스란히 담긴 [내스토리] 새로운 이야기와 친구들을 발견할 수 있는 [찾기] 그리고 카카오소토리 이용 꿀팁! - 카카오톡에서 만든 카카오톡 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 후 이용 가능해요 -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모두 움직이는 프로

apps.apple.com

 

카카오스토리 KakaoStory - Google Play 앱

소소한 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 카카오스토리 멋있는 이야기, 굉장한 이야기가 아니라도 소토리에는 괜찮아요. 이제 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는 카카오 소토리에 담아보세요! 친구들의 이야기를 �

play.google.com

 

2. 오른쪽 하단에 ---을 눌러 설정창에 들어가 상단에 위치한 개인 프로필 사진을 클릭한다.

 

카톡 생일 비공개 표시 방법

 

3. 화면 중간에 위치한 카카오 내 정보 탭에 자신의 생일 탭을 눌러준다.

 

카톡 생일 비공개 표시 방법

 

4. 생일 수정 또는 생일 삭제 옵션이 제공되며, 삭제 옵션을 눌러주면 카카오톡에서 또한 자신의 생일이 삭제된다.

 

 

친구들의 생일 안 뜨게 하기

앞서 말했듯, 카톡에서 친구들의 생일 안 뜨게 하는 방법 또한 있다.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 해 주면 되겠다.

 

1. 카톡 오른쪽 하단의 --- 버튼을 누른다.

 

카톡 생일 비공개 표시 방법

 

2. 화면 오른쪽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누른다.

 

3. 친구 탭을 클릭한다.

 

카톡 생일 비공개 표시 방법

 

4. 맨 아래부분에 위치한 '생일인 친구 보기'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시킨다.

 

카톡 생일 비공개 표시 방법

 

 

마무리

카톡 생일 비공개 표시 방법

지금까지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 삭제 방법 그리고 카톡 친구들의 생일 안 뜨게 하는 방법까지 알아봤다. 세 방법 모두 자신이 원할 때 활성화가 가능하니 나중에 생일 공개로 전환하고 싶은 이들은 똑같은 순서로 다시 해주면 되겠다.

 

 

관련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