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 (OPIc) 발급기관은 어디? (Feat. 오픽 잘 보는 꿀팁)

오픽 (OPIc) 발급기관은 어디? (Feat. 오픽 잘 보는 꿀팁)

 

오픽 발급기관 그리고 잘 보는 꿀팁 공개

 

 

안녕하세요. 일상 속에 다양한 생활 꿀팁을 전하는 고기마스터입니다. 오늘은 취준생들은 무조건 봐야 하는 영어 시험 오픽 (oPIC)의 발급기관과 오픽 잘 보는 꿀팁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저 또한 취준생 시절 삼성 등 대기업에 지원하기 위해 오픽을 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다행스럽게 열심히 공부한 후 AL을 받아 기재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픽의 유효기간이 2년인 바, 몇 달 전에 승진 시험을 위해 오픽을 다시 한번 봤습니다. 

 

삼성에서 공인 영어 시험으로 지정 후에 오픽에 대한 관심이 많이 올랐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원서를 적을 때 오픽 발급기관이 어디인지 헷갈려하시고 또 AL을 받기 위해 정말 열심히 공부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오픽 발급기관은 ACTFL

오픽의 발급기관은 ACTFL입니다. ACTFL은 American Council on the Teaching of Foreign Languages의 약자로 1967년 설립된 세계 최대 규모 비영리 외국어 교육 전문 기관입니다. 주관처인 원서 지원 플랫폼 크레듀가 ACTFL의 공식 라이센스를 획득해 국내에서 오픽 시험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즉 원서 지원서를 기입하실 때는 오픽 발급기관을 ACTFL로 적으시면 됩니다. 크레듀는 단지 국내 공식 라이센스를 받은 대행업체이니 크레듀라 적으시면 안 됩니다. 물론 발급기관을 잘못 적는다고 해서 크게 불이익이 있진 않지만, 취업은 첫인상이 반 이상을 결정하는 바, 원서에 작은 오류라도 있으면 괜히 심리적으로 위축되니, 앞으로는 헷갈리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오픽 (OPIc) 발급기관은 어디? (Feat. 오픽 잘 보는 꿀팁)

 

 

오픽 잘 보는 꿀팁

오픽은 기본적으로 실제 말하기 능력을 테스트하는 시험입니다. 물론 발음이나 억양 등도 최대한 원어민 수준으로 끌어올리면 좋겠지만 이는 오픽이 말하는 영어 구사 능력과는 다릅니다. 오픽이 중점적으로 체크를 하는 건 화자가 상대방에게 나의 의사를 정확하고 깔끔하게 전달할 수 있느냐죠. UN 사무총장을 지내셨던 반기문 님의 영어 능력가 가장 적합한 예시일 거라 생각이 듭니다. 발음은 다소 한국적이나 그가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명확하고 또 문장의 기승전결이 완벽합니다. 또한 최대한 원어민과 대화하듯 물 흐르듯 말하는 게 중요하죠. 이걸 생각하며 아래 내용을 따라와 주세요.

오픽 (OPIc) 발급기관은 어디? (Feat. 오픽 잘 보는 꿀팁)

오픽 말하기 꿀팁

 

  • 문장에 기승전결이 있다는 말은 문장에 본론과 결론이 나타난 구조화된 어법을 쓴다는 뜻입니다. 예시로 질문이 요즘 본 영화가 무엇인지라고 한다면 답변은 '내가 최근에 본 영화는 000이다.',-> '최근에 한국에서 유행한 영화가 000이기 때문에 봤다.' -> '흥행에 이유를 두 가지 정도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 '두 가지 이유 설명.' -> '영화 000은 그래서 좋은 영화였고 시간이 아깝지 않았다.'가 될 수 있겠습니다. 문장을 구조화시켜 생각하는 버릇을 들이시면 어떤 질문이 나와도 당황하지 않으실 겁니다.
  • 문장이 가끔 생각이 안 날 때가 있을 겁니다. 그때는 문장 사이를 공백으로 놨두기보다는 You see what I mean? Right? Isn't that true? 등과 같은 말들로 공백을 메워주세요.
  • 스크립트 암기는 비추입니다. 질문에 대해 일일이 스크립트를 외울 수도 없을 뿐 더 예상치 못한 질문이 나오면 어버버 거리다가 그냥 끝나고 낮은 점수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신, 서베이 항목들의 질문들을 보고 미리 무엇을 말할지 정도는 준비해주면 좋습니다. 
  • 외국인들이 흔히 쓸 법한 숙어와 유행어를 몇 개 외워보세요. It's lit, You bet it's good, it's like boom, just out of nowhere it came right through, stab someone in the back 등의 문장들을 활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오픽 (OPIc) 발급기관은 어디? (Feat. 오픽 잘 보는 꿀팁)
오픽 (OPIc) 발급기관은 어디? (Feat. 오픽 잘 보는 꿀팁)

오픽은 아시다시피 여러 단계의 레벨 테스트가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시고 자신에게 적합한 레벨의 테스트를 먼저 보며 워밍업을 하면 AL까지 도달하시는데 더욱 수월하실 겁니다.

 

 

마무리

오픽 (OPIc) 발급기관은 어디? (Feat. 오픽 잘 보는 꿀팁)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오픽 발급기관이 어디인지 또 오픽 잘 보는 꿀팁을 전해드렸습니다. 모두 좋은 성적 받길 바라며 더 궁금한 사항은 아래 댓글로 문의주세요.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