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매, 나매, 어미새 등 남자 패션 커뮤니티 총정리.zip

디매, 나매, 어미새 등 남자 패션 커뮤니티

 

온라인 쇼핑의 장점은 바로 간편함. 그렇다면 단점은? 직접 못 입어 본다는 점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친구들에게 물어보거나 각종 리뷰를 검색하기 위해 온라인 발품은 파는 것은 이제 쇼핑의 당연한 수순처럼 되었다. 가끔 리뷰를 둔갑한 온라인 마케팅에 속아 넘어가는 일은 공공의 비밀이다. 블로그, 상세 페이지 내의 별점 리뷰, 카페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정보를 긁어모을 수 있다. 그중 오늘은 각종 상품 리뷰와 브랜드 세일 정보 그리고 데일리룩이 꾸준히 올라오는 국내 패션 커뮤니티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순서는 무작위로 진행되며, 밑에 코멘트를 참고해 취향에 따라 가입하고 정보를 얻어가면 좋다. 

 

 

프렙

최근 오픈한 신생 패션 / 스니커 커뮤니티 카페이다. 루이 비통, 구찌를 비롯한 해외 럭셔리 하우스의 룩북부터 언더커버, 안티 소셜 소셜 클럽 등의 하이엔드 스트리트웨어 정보를 비롯해 나이키, 아디다스 등 한정판 스니커 발매 정보까지 다채로운 글이 게재되고 있다.

 

아직 신생 카페라 회원수와 게시글이 다소 적지만 포텐셜만큼은 확실한 편. 적게는 2배 많게는 10배 가까이 치솟는 스니커 리셀 문화를 처음 체험한다면 이 곳에서 발매 정보를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 가입 링크는 이 곳을 확인해주면 되며 게시판은 이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젤 마니아

디매, 나매, 어미새 등 남자 패션 커뮤니티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규모의 남성 패션 커뮤니티이다. 본진은 네이버 카페. 2020년 4월 기준 회원수는 약 100만 명으로, 이는 네이커 카페 전체 랭킹 2위에 해당하는 회원수이기도 하다. 이 링크를 통해 카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카페 이름에서 엿볼 수 있듯이, 처음에는 청바지 브랜드 디젤 (DIESEL)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설된 카페로, 당시에는 디젤, 트루 릴리젼, 디올, 디스퀘어드 2 등 각종 프리미엄 청바지의 정보를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루트였다. 지금은 최대 패션 커뮤니티답게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각종 도메스틱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리뷰와 데일리룩을 확인할 수 있다. 솔타시 (솔리드 옴므, 타임 옴므, 시스템 옴므), ㄱㄹㄹ 등 유행어의 원천지이기도 하며, 회사 체제로 운영되는 바, 브랜드와 함께 진행하는 프로모션과 에디터들의 제품 리뷰 등 퀄리티 있는 글도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패션 커뮤니티 중 가장 대중적인 패션을 지향하며, 솔타시로 대표되는 국내 브랜드와 일부 디자이너 브랜드를 섞은 데일리 룩들이 대다수를 차지한다.

 

특이한 점을 꼽자면, 보세, 도메스틱, SPA 브랜드들의 넉오프 아이템 또는 카피 제품들에 대한 엄청난 알러지 반응을 보이는 반면, 일부 가격대가 있는 브랜드가 카피 제품을 내놓을 경우 상대적으로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유저들이 있다는 점이다. 이런 이중적인 면모가 최근 많이 희석되고 있으나 이러한 경향이 있다는 사실은 부인하기 어려운 점이다. 

나이키매니아

디매, 나매, 어미새 등 남자 패션 커뮤니티

스니커 기반의 국내 최대 규모의 스트릿웨어 및 스니커 & 패션 커뮤니티. 일명 '나매'라고 불리는 나이키매니아의 본진 또한 네이버 카페이다. 커뮤니티 이름이 '나매'인 것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나이키에 대한 정보가 굉장히 많다. 이외에도 슈프림, 팔라스, 아디다스, 이지부스트, 컨버스 등에 대한 정보도 올라온다. 특히, 각종 스니커의 발매 정보가 가장 빠르게 올라온다는 점이 '나매' 커뮤니티의 최대 강점이라고 생각되는데, 발매정보1(확정&예정), 발매정보2(루머&미정) 게시판에는 홍익인간의 정신이 투철한 유저들이 24시간 진을 치며 전 세계 스니커 래플 정보와 쇼크 드롭 정보를 퍼다나른다. 필자의 꿀팁을 주자면 사고 싶은 아이템의 키워드를 발매정보1(확정&예정) 한정으로 알림 설정을 해놓는다면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색다르게 얻어 갈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주목할만한 점은 활발한 중고 거래 게시판을 꼽을 수 있다. 필요한 스니커나 데드스탁 제품, 리미티드 아이템 등을 올라오니 필요하다면 나매 내에서 검색해보길  추천한다.

어미새

디매, 나매, 어미새 등 남자 패션 커뮤니티

각종 브랜드의 세일 정보와 직구 정보를 가장 빠르게 얻고 싶다면? 답은 어미새로 가라. 어미새란 세일 정보를 물어준다는 뜻으로 쓰이는 단어로, 어미새에 가입해서 원하는 브랜드의 정보를 검색한다면 수많은 세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각종 후기와 데일리룩 그리고 답글도 잘해주는 편이니 텃세 부리는 느낌의 커뮤니티는 아니다. 혹시 직구가 처음이라 걱정이 된다면 어미새 관리자가 작성해놓은 직구 방법을 참고해보도록 하자. 

빅정보닷컴

디매, 나매, 어미새 등 남자 패션 커뮤니티

일본 브랜드들 예컨대, 엔지니어드 가먼츠, 꼼데가르송, 논네이티브, 헨더스킴, 니들스 등등을 위주로 아메카지룩이 자주 올라오는 패션 커뮤니티이다. 일본 온라인 편집샵 스토어 정보, 국내 빈티지샵 정보, 옷에 대한 고찰 등 빅베스트에 올라오는 정보들을 보면 여타 패션 커뮤니티와는 다르게 양질의 정성이 가득한 글들이 많이 보인다. 국내 패션 브랜드로는 안태옥의 스펙테이터, 이스트로그 등도 종종 올라오고 있다. 자신이 아메카지룩을 좋아한다면 네이버카페인 고아캐드와 함께 자주 들러봐야 할 커뮤니티이다. 세일 정보도 종종 올라오는데 글 리젠 속도가 느리니 이건 다른 곳에서 알아보자.

짱구대디

디매, 나매, 어미새 등 남자 패션 커뮤니티

패션 유튜버 짱구대디가 운영하는 네이버 패션 커뮤니티이다. 2019년 대표 인기 카페에 선정될 만큼 남성 패션에서는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2020년 4월 기준 약 30만 명의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다. 도메스틱 브랜드 위주의 데일리룩이 자주 올라온다. 20대 초중반의 패션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이 주를 이룬다. 최근 가장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는 패션 커뮤니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