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

| iOS 13.6 이상 업데이트되어 있으면 초간단한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방법! 아이폰으로 카메라 소리 안 나게 사진 찍어보자  |

 

 

 

안녕하세요. 일상 속 다양한 테크 꿀팁을 전하는 꿀팁 저장소 -쇼핑백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유저분들을 위한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방법인데요, 국내에서는 보안 상의 문제로 국내에서 유통되는 카메라는 모두 소리가 나죠. 아이폰 카메라가 감성은 좋은데 레스토랑이나 사람 많은 곳에서 사진을 찍을 때 소리가 나서 불편했던 경험이 한번 쯔음은 있으셨을 겁니다. 

 

미국에 있을 당시 샀던 아이폰은 소리가 안 났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불법 도촬 문제로 소리가 무조건 나게 되어 있다는 게 안타까울 따름인데요. 불법 도촬 영상을 찍는 사람들 때문에 정말 피해가 막심합니다. 카메라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일부러 해외에서 구매하기도 하지만 비용적, 시간적 낭비이기 때문에 굳이 추천은 드리지 않고 이번에 소개하는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을 따라 하시면 누구나 눈치 안 보고 사진을 찍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우선 아이폰 카메라를 무음으로 설정하려면 iOS 13.6 이상의 버전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현재 iOS 13.6이 아이폰에 설치가 안되어 있으신 분들은 먼저 업데이트 후 아래의 사항을 따라주세요. 참고로 iOS 13.6에는 디지털 카 키 기능 및 버그 개선 등이 되어 있으니 추천드릴만 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기본 화면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해 검색창을 연 다음 '단축어'를 검색해 줍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

 

응용 프로그램에 단축어 앱 아이콘이 보이실 텐데요, 클릭해 들어가면 위와 같이 화면 하단에 나의 단축어, 자동화, 갤러리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자동화 탭을 클릭해주세요.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

 

쭉 내려서 하단 마지막에 있는 앱 열기 탭을 선택해주세요.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

 

앱 열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앱 선택을 눌러 카메라를 검색해 설정해주세요.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

 

다음으로 동작 추가를 눌러 준 후 동작의 검색창에 '음량'을 검색해 설정해 줍니다. 거의 다 왔으니 힘 내주세요!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

 

음량을 선택하면 기본 디폴트로 50%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이걸 0%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무음을 원하기 때문에 이렇게 설정하는 것인데요, 참고로 해당 기능은 단축어와 카메라 간의 호환성 버그로 추측되기 때문에 iOS가 업데이트되면 언제든 없어질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

 

마지막으로 '실행 전에 묻기'를 꺼주세요. 저는 아직 켜 둔 상태이긴 하지만 계속 쓰실 분들은 꺼두시는 편이 사용하기 편리하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완료를 누르면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초간단'를 마치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우리나라는 불법 도촬의 위험이 있는 나라입니다. 오늘 제공한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방법을 악용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우리의 프라이버시는 무조건 지켜져야 할 사회의 기본 약속입니다. 그럼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