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전기차 '더 뉴 EQA' 가격, 제원 핵심정리

벤츠 전기차 '더 뉴 EQA' 가격, 제원 핵심정리

| 벤츠 전기차 '더 뉴 EQA' 가격, 제원 핵심정리! 테슬라 Y모델의 대항마?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전기차모델! |

 

 

안녕하세요.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일상 속 다양한 정보와 꿀팁을 전하는 꿀팁 저장소 -쇼핑백입니다. 오늘은 메르세데스-벤츠 (이하 벤츠)에서 선보인 새로운 전기차 '더 뉴 EQA' 가격, 제원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현재 벤츠가 소속된 다임러 그룹의 전기차 브랜드 글로벌 순위 (판매량 기준)는 8위인데요, 새롭게 출시되는 '더 뉴 EQA'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벤츠 전기차 '더 뉴 EQA 가격, 제원, 출시일 등 상세 내용을 아래에서 자세히 이어가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벤츠 전기차 '더 뉴 EQA' 디자인

먼저 벤츠에서 공개한 영상부터 보고 가겠습니다. 외관은 개인적으로 유려하게 잘 빠졌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벤츠의 더 뉴 EQA는 메르세데스-EQ 패밀리의 한 축을 담당할 신차로서, GLA를 기반으로 제작된  소형 SUV입니다. 프로그레시브 디자인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해당 차량의 자세한 외관은 위의 영상 그리고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벤츠 전기차 '더 뉴 EQA' 외관

전면부 외관을 살펴보겠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역시나 벤츠를 상징하는 삼각별이 큼지막하게 위치해있습니다. 전면부의 포인트는 바로 LED  헤드램프.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광섬유 스트립은 풀 LED 헤드램프와 주간 주행등과 이어집니다. 

 

후면부에는 LED 조명 트립과 LED 후미등이 하나로 이어져 있으며 점점 가늘어지는 형태를 띕니다. 더 자세한 벤츠 더 뉴 EQA의 디자인 사진과 정보는 벤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전체적으로 GLA 모델의 디자인 비율을 적용켰다는게 특징입니다. 차체 숄더 부분이 눈에 띄는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하죠.

 

벤츠 더 뉴 EQA 실내 디자인

 

요즘 고급 자동차들은 대부분 실내 디스플레이가 제공되죠? 벤츠 더 뉴 EQA 또한 실내 2개의 7인치 디스플레이 또는 10.25인치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제공됩니다.

 

뿐만 아니라 소형 SUV치고는 꽤 큰 헤드룸과 레그룸이 확보됐는데요, 최대 헤드룸은 1037미리, 뒷좌석 레그룸은 앞좌석 1045미리, 뒷좌석 896미리입니다.

 

 

벤츠 더 뉴 EQA 제원

 

 

다음으로 살펴볼 것은 벤츠 더 뉴 EQA의 제원. 더 뉴 EQA 250 유럽 기준 주요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EQA 250 차량의 크기는 4,463 x 1834 x 1620 (길이 x 너비 x 높이)이며 구동 시스템은 전륜 구동입니다.

 

모터 최고 출력은 140kW/190 hp이며 모터 최대 토크는 375Nm입니다. 최대 속도는 160km/h로 다소 낮은 편이며 제로백 속도 또한 8.9초 정도입니다.

 

벤츠 전기차 더 뉴 EQA 퍼포먼스 (전기차 성능)

 

벤츠 더 뉴 EQA 250 모델 기준 1회 완충시 426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차제 하부에 66.5 kWh 크기의 더블 데커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고 전기 파워트레인을 추가 옵션으로 장착한 모델의 경우 5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완속충전기로 최대 11kW로 충전 가능한 더 뉴 EQA. DC 콤보 방식으로는 최대 100kW  출력으로 충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DC 콤보 방식으로 충전 시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30분이 소요됩니다.

 

 

벤츠 전기차 더 뉴 EQA 가격 & 출시일

 

벤츠 전기차 더 뉴 EQA는 현재 올해 내로 더 뉴 eqa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suv 차량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해당 계획이 현실화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측됩니다.

 

더 뉴 eqa의 국내 출시가는 미정. 벤츠의 본사가 위치한 독일에서의 가격은 47,540유로, 한화로 약 6400만 원 시작한다고 하니 국내에서도 이보다 조금 더 높은 가격에 출고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벤츠 공식 웹 사이트에서 참조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

벤츠 전기차 '더 뉴 EQA' 가격, 제원 핵심정리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벤츠 전기차 '더 뉴 EQA' 가격, 제원 핵심정리'를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했다면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공유까지 부탁드리며 추가 질문 사항은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