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집 창업 비용 핵심정리 (+ 마진, 소자본)

치킨집 창업 비용 핵심정리 (+ 마진, 소자본)

| 치킨집 창업 비용 핵심정리 (+마진,  소자본)! 치느님의 나라 대한민국에서 치킨집 차리면 이 정도는 듭니다 |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최근 코로나 19의 여파로 자영업자들이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정 업계는 활황을 띄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가 바로 배달을 주로 하는 치킨집 아닐까 합니다. 이에 오늘은 이 곳에서 치킨집 창업 비용을 비롯해 마진율을 비교해보고 치킨집 창업 준비 중인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 곳에서는 BBQ, BHC, 교촌 치킨 등 대표적인 국내 치킨 프랜자이즈 업체의 가맹비와 창업 비용을 알아볼 것이며 그 외 치킨 브랜드 창업 비용은 각 브랜드 공식 웹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BHC 치킨집 창업 비용, 마진

 

 

치킨집 창업 비용 핵심정리 (+ 마진, 소자본)

 

우선 BHC 치킨집 창업 비용과 마진을 살펴보겠습니다. BHC는 2004년 처음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 뛰어들었는데요, 현재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이자 2019년 기준 약 3,20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건실한 기업입니다.

 

역시 프랜차이즈를 창업할 때는 브랜드가 지속적인 가치를 내재하고 있는지 중요한데요, bhc는 뿌링클 등 대표적인 메뉴가 인기리에 판매 중이라 더욱 안심이 됩니다.

 

치킨집 창업 비용 핵심정리 (+ 마진, 소자본)

 

그럼 바로 창업 비용 알아보겠습니다. 10평 기준으로 bhc 레귤러 배달형 점포를 설립하기 위해서는 가맹비, 교육비 등을 포함해 약 4,500만 원이 듭니다. 여기에 추가 인테리어 비용 및 상권 임대료, 권리금, 보증금까지 합치면 대략 1억 이상의 비용이 초기 자금으로 지출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상권의 위치에 따라 초기 투자 자본이 크게 차이가 날 수 있겠죠? 마진 또한 각각의 상황에 따라 많이 다르겠지만 대부분 월 매출액의 10% 이상은 남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bhc 공식 웹 사이트에서 확인하고 문의를 남기시면 도움이 됩니다. 

 

 

 

 

BBQ 치킨집 창업 비용 마진

치킨집 창업 비용 핵심정리 (+ 마진, 소자본)

 

그 다음으로 알아볼 치킨집은 바로 BBQ입니다. BBQ 치킨집 창업 비용에는 과연 얼마가 들어갈까요? 우선 BBQ 브랜드의 간략한 역사부터 되짚어보자면 BBQ는 최근 네고왕에서도 나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바 있는 국내 최고의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중 하나입니다. 

 

황금올리브치킨, 바삭칸치킨 등 다양한 메뉴 구성이 특징이며 현재 전국적으로 가장 많은 점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BBQ 치킨집 창업 비용은 6평 기준으로 가맹비, 계약이행 보증금, 초도 물품 등 합계 약 9,088만 원이 들어갑니다. 거기에 상가 보증금, 권리금, 외부 공사 등을 합치면 BHC보다 훨씬 높은 1억 중후 반대가 창업 비용으로 들어갈 것이란 계산이 나옵니다.

 

치킨집 창업 비용 핵심정리 (+ 마진, 소자본)

 

물론 상가의 위치에 따라 창업비용은 달라질 수 있으며 마진 또한 마찬가지겠죠? 치킨 한 마딜 당 마진은 대략 3,000원에서 4,000원 정도로, 자신이 처한 환경에 따라 마진율을 계산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BBQ 공식 웹 사이트에서 상담 문의를 남겨보세요.

 

 

 

 

교촌 치킨집 창업 비용 마진

치킨집 창업 비용 핵심정리 (+ 마진, 소자본)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치킨 프랜차이즈는 교촌 치킨입니다. 교촌 치킨은 최근 상장을 하며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최초로 상장사로 거듭났습니다. 타 브랜드 1991년 3월 설립된 교촌치킨은 2020년 5월 기준 1,20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입니다. 업계 평균 대비 3947%라는 놀라운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영업 이익 또한 상당히 높아 가맹점 문의도 많다고 하는데요.

 

치킨집 창업 비용 핵심정리 (+ 마진, 소자본)

 

현재 교촌 치킨 가맹점 당 매출은 국내 최고 수준으로, 서울의 경우 평균 매출액이 약 7억 5천 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교촌 치킨 창업 비용은 30평 기준인 C형 기준으로 약 1억 원입니다. 해당 금액은 상가 권리금과 보증금이 포함되지 않은 가격으로 상당히 높은 금액이죠.

 

 

 

그렇지만 실제로 매출액이 높고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창업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마진의 경우 높은 원재료값 때문에 다소 낮다는 후문입니다.

 

자세한 교촌 치킨집 창업 비용과 실제 마진 계산은 교촌치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마무리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치킨집 창업 비용 핵심정리 (+ 마진, 소자본)'을 마치겠습니다. 치킨집 창업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에게 유익했던 포스트였으면 하며 추가 질문 사항은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리고 항상 행복하고 일 적게 하고 돈 많이 버는 하루가 되셨으면 합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