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관련주 BEST 10

쿠팡 관련주 BEST 10

| 쿠팡 관련주 BEST 10! 미국 증시에 상장하는 쿠팡! 어떤 종목이 쿠팡 상장을 호재로 여길까? |

 

 

안녕하세요. 일상 속 다양한 꿀팁을 전하는 꿀팁 저장소 -쇼핑백입니다. 오늘은 지난 2월 12일, 쿠팡은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 신고서를 제출했습니다. 오는 3월 쿠팡은 미국 증시에 데뷔할 것으로 점쳐지는데요,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쿠팡의 기업가치는 약 500억 달러 정도로 추산됩니다.

 

그렇다면 쿠팡 상장이 호재로 작용되는 국내 종목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자세한 내용 이곳에서 확인해보시면 부자가 되는데 한 발 더 내딛을 수 있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쿠팡 관련주 1: KCTC

 

 

쿠팡 관련주 BEST 10

 

KCTC는 연일 상한가를 치고 있는 종목 중 하나로, 컨테이너 터미널, 항만하역, 화물자동차 운수업 등 종합 물류 업체입니다. 쿠팡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바로 쿠팡과  물류 관련 제휴를 맺었기 때문. 2019년 기준 매출액은 약 4,462억 원이며 당기 순이익은 82억 원. 

 

 

쿠팡 관련주 2: 동방

쿠팡 관련주 BEST 10

 

동방 또한 쿠팡 관련주 중 대장주로 꼽히는 종목입니다. 동방은 쿠팡 물류 전담 회사로, 2019년 기준 매출액은 약 6330억 원, 당기 순이익은 마이너스 87억 원입니다.

 

동방이 쿠팡과 맺은 물류 협약은 육상 운송 부분입니다. 다만 동방 전체 실적에서 육상 운송 (화물차 등)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지 않다는 점을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쿠팡 관련주 3: KTH

 

 

쿠팡 관련주 BEST 10

 

KT의 자회사 중 하나인 KTH는 티커머스, 콘텐츠 유동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택서비스 전문업체입니다.

 

KTH가 쿠팡 관련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최근 쿠팡이 OTT 서비스로 진출하며 (쿠팡플레이), 영화 콘텐츠 관련 협약을 체결했기 때문. KTH의 2019년 매출액은 3,223억, 당기순이익은 14억 원 정도입니다.

 

 

쿠팡 관련주 4: 쇼박스

쿠팡 관련주 BEST 10

 

 

쇼박스는 영화 제작 및 배급사입니다. 영화관에서 한 번쯔음 쇼박스~라는 음성을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쇼박스는 올해 초 쿠팡의 OTT서비스 쿠팡플레이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으며 쿠팡 관려주로 급부상했습니다.

 

쇼박스가 쿠팡플레이에 제공하는 영화 작품은 도둑들, 내부자들, 관상 등 총 51편이며 추후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쇼박스의 2019년 매출은 787억 원, 당기순이익은 33억. 

 

 

쿠팡 관련주 5: 대영포장

 

 

쿠팡 관련주 BEST 10

 

쿠팡 관련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또 다른 종목은 대영포장입니다. 1979년 설립된 대영포장은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 제조, 판매 업체입니다.

 

쿠팡의 매출 증가 (택배 물량 확대)로 인한 골판지 수요 증가가 기대되기 때문에 덩달아 대영포장의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쿠팡 관련주 6: 영풍제지

쿠팡 관련주 BEST 10

 

 

2019년 기준 매출 규모 997억 원, 당기순이익은 약 93억 원의 영풍제지 또한 쿠팡 관련주로 꼽힙니다. 1970년 설립된 영풍제지는 골판지상자용 라이너 원지 그리고 지관 용원지를 상장하는 기업으로, 현재 박스 대란을 겪고 있는 쿠팡 상장 소식 이후 며칠간 급등했습니다.

 

현재 유통업계에 따르면 골판지 원지 부족분은 월 10만 톤 가량. 거래량을 유지시키며 가격을 이어갈지 영풍제지 주식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쿠팡 관련주 7: 미래생명자원

 

 

쿠팡 관련주 BEST 10

 

미래생명자원은 쿠팡의 협력사 중 하나로, 현재 odm  방식으로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납품 중인 회사입니다. 미래생명자원의 브랜드 탐사와 원데이케어를 쿠파에 납품 중인데요, 미래생명자원의 2019년 매출액은 약 501억 원, 당기순이익은 약 10억 원입니다.

 

 

쿠팡 관련주 8: 다날

쿠팡 관련주 BEST 10

 

 

페이코인 열풍으로 연상 따상을 연일 기록 중인 다날 또한 쿠팡 관련주 중 하나입니다. 다날의 암호화폐 페이코인이 600% 이상 급등하며 다날의 주가를 크게 끌어올렸는데요, 다날은 쿠팡 내 전자결제대행업체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다날은 휴대폰 결제, 산용카드, 가상화폐 등을 종합 서비스하는 pg 기업으로, 2019년 매출은 약 1912억 원, 당기순이익은 228억 원입니다.

 

 

쿠팡 관련주 9: 세틀뱅크

 

 

쿠팡 관련주 BEST 10

 

세틀뱅크는 가상계좌 중계 서비스, 가상계좌 서비스 등 전자금융 서비스를 영위하는 회사로, 쿠팡을 비롯한 배달의민족 등에서 결제 서비스 및 플랫폼을 공급 중입니다. 국내 최초로 계좌 기반 간편 현금결제를 글로벌화시키고자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려 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수요가 크게 는 바, 온라인 가맹점의 확대가 매출에 호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 관련주 중 하나인 세틀뱅크의 2019년 매출액은 780억, 당기순이익은 130억입니다.

 

 

쿠팡 관련주 10: 태경케미컬

쿠팡 관련주 BEST 10

 

 

1970년 설립된 태경케미컬은 탄산가스 사업을 주로 영위하는 업체입니다. 쿠팡의 드라이아이스 공급사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 태경케미컬은 매출액이 2020년 기준 11.3% 성장할 만큼 빠른 속도로 사세를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주력사업인 탄산가스 사업부문은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지만 환경사업부문에서는 실적이 다소 부진해 추가적인 스터디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태경케미컬 공시를 확인해보세요.

 

 

마무리

쿠팡 관련주 BEST 10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쿠팡 관련주 BEST 10'을 줄이겠습니다. 증권투자는 모두 본인의 책임과 판단입니다. 반드시 확신이 있을 때, 자기 자본으로 분산 투자하여 좋은 수익률을 기록하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