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부자 순위 BEST 10
- LIFE
- 2021. 3. 1.
| 세계 부자 순위 BEST 10, 워렌 버핏, 일론 머스크, 빌 게이츠 등 세계에서 제일 돈이 많은 부호 순위 |
안녕하세요. 일상 속 다양한 꿀팁을 전하는 꿀팁 저장소 -쇼핑백입니다. 오늘은 궁금증에서 찾아본 세계 부자 순위 BEST 10을 나열해보겠습니다. 찾아보니 역시나 미국의 글로벌 기업 대표들이 순위권을 차지했는데요, 우리에게 익숙한 버크셔 해서웨이의 창업자 워렌 버핏부터 테슬라 창업주이자 CEO 일론 머스크 그리고 빌 게이츠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작성 시점 기준으로 순위가 나열되었으며 향후 주가 변동에 따라 순위 뒤바뀔 수 있다는 점 먼저 고지합니다. <포브스>의 리얼 타임 빌리어네어를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그럼 바로 우리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부와 명성을 지닌 전 세계 최고의 부자 순위 BEST 10 이 곳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전 세계 부자 순위 10: 무케시 암바니
재산: $83.8 B (한화: 약 93조)
인도 출신의 기업인 무케시 암바니가 세계 최고 부자 순위 10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무케시 암바니는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이자 현재 인도 최고의 부자로,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주택에서 살고 있기도 합니다.
릴라이언스 그룹의 통신 사업이 폭발적인 수익을 가져다주며 2016년 이후 그의 재산은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그는 2020년 작년 기준 워렌 버핏을 제치고 세계 부자 순위 5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전 세계 부자 순위 9: 세르게이 브린
재산: $85.8 B (한화: 약 96조)
러시아 출신의 미국 경영인인 세르게이 브린은 구글 창업주 2명 중 하나입니다. 그는 6살 때 미국에 건너와 수학과 컴퓨터 과학을 전공했으며 박사 과정 도중 래리 페이지 (구글 공동 창업주)를 만나 구글을 설립했습니다.
2019년 12월 세르게이 브린은 구글 경영 일선에서 물러났으며 현재 구글의 최고경영자 자리에는 순다르 피차이가 있습니다. 세르게이가 가진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 지분은 5.6%.
전 세계 부자 순위 8: 래리 페이지
재산: $88.4 B (한화: 약 99조)
현재 8번째로 자산이 많은 전 세계 부자 순위 8위에는 구글 공동 창업자 래리 페이지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는 세르게이 브린보다 0.2% 많은 알파벳 주식을 보유 중.
외향적인 성격의 세르게이 브린과는 반대로 내향적이고 분석적인 성격으로 알려진 래리 페이지. 그는 다소 독특한 철학을 갖춘 인물이라 알려져 있는데요, 이 때문에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다소 불안하다는 지적이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현재는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파이오니어로서 구글의 비전을 제시 중입니다.
전 세계 부자 순위 7: 래리 엘리슨
재산: $89.0 B (한화: 약 99.5조)
래리 엘리슨은 1944년 미국에서 태어난 오라클의 CEO입니다. 현재까지 최고 경영자의 위치에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 중인 인물로, 실리콘밸리의 악동이라 불리며 기행을 부리는 중입니다.
여성편력이 화려하다는 뜻인데요, 4번의 결혼과 이혼을 했으며 현재 우크라이나 출신의 여배우와 사귀는 중.
전 세계 부자 순위 6: 워렌 버핏
재산: $92.6 B (한화: 약 103조)
오마하의 현인이자 세계 최고의 가치 투자 전문가 워렌 버핏이 세계 부자 순위 6위입니다. 따로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만큼 유명하기에 그의 이력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는 그의 재산 85%을 빌 게이츠의 재단에 기부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그의 봉급은 1억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치투자 전문가로서 그의 포트폴리오가 궁금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구글에 워렌 버핏 포트폴리오를 쳐보면 현재 버크셔 해서웨이가 투자 중인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부자 순위 5: 마크 저커버그
재산: $93.3 B (한화: 약 104조)
페이스북의 창업주이자 ceo 마크 저커버그가 전 세계 부자 순위 5위에 랭크됐습니다. 그의 재산은 93.8 빌리언 달러, 한화로 약 104조 원에 육박합니다. 래리 페이지, 제프 베조스, 일론 머스크 등과 함께 21세기를 이끌어나갈 혁신가 중 한 명으로, 마크 저커버그의 페이스북 창업 관련 내용이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했죠.
마크 저커버그는 중학교 시절부터 프로그래밍을 시작햇고 하버드 대학교에 진학했었습니다. 그는 대학교 2학년 때 현재 배우자 프리실라 챈을 만났고 현재 두 딸과 함께 캘리포니아에서 살고 있습니다.
전 세계 부자 순위 4: 빌 게이츠
재산: $123.2 B (한화: 약 138조)
따로 부연 설명이 필요할까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주이자 현재 빌&멀린다 게이츠 재단의 공동회장인 빌 게이츠가 전 세계 부자 순위 4위에 랭크됐습니다. 그의 재산은 약 138조 원입니다.
현재 그는 마이크로소프트 경영 일선에서 완전히 손을 뗀 상태로, 마이크로소프트 기술고문으로만 이름을 올려놨는데요, 어렸을 적부터 천재 기질을 자주 보여왔다고 합니다. 그 또한 하버드 대학교를 다녔으며 창업을 위해 중퇴를 했습니다.
전 세계 부자 순위 3: 버나드 아놀트 & 가족
재산: $155.4 B (한화: 약 174조)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명품들을 소유한 기업 루이비통 모엣 헤네시 (LVMH)의 회장 버나드 아놀트와 그의 가족. 그들이 소유한 부는 무려 174조 원입니다. LVMH는 루이 비통을 필두로 모엣 헤네시, 크록스, 펜티, 디올, 지방시, 셀린느, 태그 호이어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고가 명품 브랜드들을 소유 중입니다.
전 세계 부자 순위 2: 일론 머스크
재산: $162.8 B (한화: 약 182조)
일론 머스크는 현 시점 가장 핫한 ceo 겸 인플루언서가 아닐까요? 테슬라, 페이팔, 스페이스x, 스타링크 등의 창업주이자 ceo인 일론 머스크가 전 세계 부자 순위 2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마블 아이언맨의 토니 스타크의 모티프가 된 일론 버스크의 자산 규모는 약 182조 원. 최근 테슬라의 주가가 요동을 치며 부침이 있긴 하지만 그가 전 세계 최상위권 부자라는 사실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을 대량 매입하며 다시 한번 비트코인 열풍을 불러일으키기 기도 했습니다. 그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일론 머스크: 리얼 아이언맨이 개봉되기도 했던 바, 그의 자세한 이력이 궁금하다면 해당 영화를 시청해보세요.
전 세계 부자 순위 1: 제프 베조스
재산: $179.6 B (한화: 약 201조)
현시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부를 쌓은 세계 부자 순위 1위는 아마존닷컴의 제프 베조스 회장입니다. 미국의 전자상거래 마켓을 손에 꽉 쥔 아마존을 출범시킨 인물로서, 최근 ceo직에서 물러났습니다.
닷컴버블이 한창이던 1995년, 제프 베조스는 자신의 집 창고에서 아마존닷컴을 출범시켰으며 1997년 5월 주당 18달러에 아마존을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시켰습니다. 현재 아마존의 주당 가격은 3000달러 선. 현재 아마존은 이커머스 마켓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사업 또한 전개 중이며 가장 혁신적인 기업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세계 부자 순위 BEST 10'을 줄이겠습니다. 엄청난 부를 쌓은 저 위 부자들처럼 부자가 될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하루하루 열심히 살다 보면 우리에게도 경제적 자유가 오지 않을까요? 더 궁금한 사항은 아래 댓글로, 좋아요와 구독 그리고 공유 또한 해주시면 이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