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잼은 덤, 패션 웹툰/만화 모아보기

꿀잼 패션 웹툰 만화 모아보기

 

| 패션을 웹툰으로 배웠어요. 보는 재미가 있는 웹툰/만화 |

 

 

몇 년전부터 웹툰 작가가 선망의 대상이 되었는데요, <패션왕>의 기안84, <신과 함께>의 주호민 작가 등 스타 작가들도 배출되었고 네이버 웹툰 작가 평균 연봉이 무려 2억 2천만 원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더욱 화제가 되었는데요. 오늘은 패션이 눈에 띄는 웹툰과 만화를 모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웹툰과 만화는 특히 패션이 캐릭터의 특성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시각적 장치입니다. 슈프림부터 나이키 등의 스트리트패션을 마음껏 보여주는 웹툰 <윈드브레이커>부터 예쁜 외모로 남심을, 화려한 패션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여신강림>까지, 다양한 패션 웹툰과 만화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이 블로그의 일상 꿀팁

 

 

윈드브레이커

꿀잼 패션 웹툰 만화 모아보기

웹툰에서는 흔치 않은 자전거라는 소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윈드브레이커>는 네이버에서 연재 중인 웹툰입니다. 인물들 간의 대립 구도도 뛰어나고 극 중 자전거 묘사 또한 뛰어나지만 역시나 눈에 띄는 건 인물들의 패션. 슈프림, 나이키, 팔라스, 아디다스, 언더커버 등 엄청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는 레어템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한남이가 신는 신발이 거의 대부분 조던이며, 기린남이라는 유튜버분이 <윈드브레이커> 내의 패션 제품들을 정리한 영상이 있으니 한 번 참고해보세요. 참고로 1화 시작하면 주말 순삭 장담합니다.

 

 

외모지상주의

꿀잼 패션 웹툰 만화 모아보기

쇼핑몰 CEO 출신의 작가 박태준이 연재 중인 외모지상주의는 왕따 박형석이 잘생기고 싸움도 잘하는 육체를 얻으며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린 작품입니다. '일진미화', 청소년 비행 조장 등의 비판 또한 만만치 않기도 하죠. 극 중 박형석은 훈훈한 외모로 깔끔한 교복 패션의 정석을 보여줍니다. 또한, 박형석의 친구들이 보여주는 '플렉스 패션' 또한 눈여겨 볼만 합니다.

 

 

헬퍼

꿀잼 패션 웹툰 만화 모아보기

삯의 웹툰 <헬퍼>는 현재 시즌 2까지 나온 학원액션물 + SF 판타지 액션물인데요. 극 중 인물들이 브랜드의 제품들을 입고 나오진 않지만 각 인물들이 패션으로 뚜렷한 개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CEO 남상인은 극 중 인물들이 입고 있는 옷들을 실제 판매 중인 웹 사이트 킬베로스를 운영 중입니다. 동방흑의, 동방백의 등 동양미가 넘치는 그래픽의 라인 또한 준비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여신강림

꿀잼 패션 웹툰 만화 모아보기

엄청난 미모로 네이버 실검에도 오른 작가 야옹이의 웹툰 <여신강림>은 주인공 임주경이 뛰어난 메이크업 실력으로 인기를 얻으며 벌어지는 해프닝을 담았습니다.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고 드라마화도 결정된 만큼 아주 인기가 많은 웹툰이기도 하죠. 웹툰의 전반적인 내용은 조금 진부하나 그림체가 정말 화려하고 예쁩니다. 예쁜건 더 예쁘게 그리고 실제와 아주 흡사하게 그립니다. 남심을 제대로 저격하는 주인공의 여신 스타일 룩이 포인트입니다.

 

 

나나

꿀잼 패션 웹툰 만화 모아보기

일본 만화 <나나>는 고마츠 나나가 우연히 오사키 나나와 만나며 도쿄에서 동거하며 벌어지는 해프닝을 담은 만화입니다. 영화 <나나> 또한 크게 성공하기도 했는데요, 극 중 고마츠 나나는 여성스러운 옷을 입는데에 반해 오사키 나나는 펑크 밴드의 보컬인 만큼 펑키한 무드의 락 쉬크한 패션을 선보입니다. 특히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제품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섹스피스톨즈 등 펑크락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보는 재미가 있는 만화입니다. 

 

 

마무리

슈프림이나 나이키 등의 스트리트 패션을 좋아하신다면 <윈드브레이커>, <외모지상주의>, <헬퍼>를,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좋아하시면 <여신강림>을, 시크한 패션이 좋다면 <나나>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본 작품들을 위주로 추천을 하다보니 몇몇 작품들이 누락될 수도 있을거 같은데요, 추가하면 좋을 거 같은 웹툰이 있다면 댓글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