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

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

| 아보다트 부작용? 실제 1년 간 아보다트 복용 후 쓰는 사용 후기 및 성분, 효과 공유! |

 

 

 

안녕하세요. 일상 속 다양한 건강 꿀팁을 전하는 꿀팁 저장소 -쇼핑백입니다. 오늘은 많은 남성분들의 고민거리인 탈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원래 풍성풍성했었는데요, 사회생활을 몇 년하다보니 회사에서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스트레스성 탈모가 왔었습니다. 당시에 탈모에 좋다는 한약, 미녹시딜 등을 쓰다가 효과가 미미해 아보다트를 먹기 시작했죠.

 

후문으로 들리는 부작용이 무서웠지만 대머리가 되면 '그' 기회마저 원천 차단될거라는 노파심에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보다트를 먹기 시작한 지 어언 1년, 결과는 대만족! 그리고 생각했던 부작용도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이에 제가 아보다트를 직접 복용해보고 부작용 및 성분, 효과 그리고 가격을 정리해봤습니다. 탈모로 고생 중이신 분들이라면 이 곳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거라 확신합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아보다트 성분 및 효과

    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

     

    먼저 아보다트의 어떠한 성분이 탈모에 효과적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흔히들 탈모는 남성 호르몬에 기인한다는 걸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탈모의 주원인은 남성 호르몬인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 (dht)입니다. 테스토스테론이 5 알파 환원 효소와 만나 dht로 바뀌면 두피 모낭이 가늘어지고 결국 탈모가 오게되는 것이죠.

     

     

     

    미국 fda에서 승인한 물질인 미녹시딜 성분과 프로페시아의 피나스테리드 성분 그리고 한국 식약처에서 승인받은 아보다트의 두타스테리드 성분만이 실제 의학적 효과가 있습니다. 

     

    아보다트의 주성분은 두타스테리드 0.5mg으로, 해당 성분은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을 억제하는 약물입니다. 즉, dht를 감소시켜 남성형 탈모를 방지해주고 양성 전립선 비대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보다트 부작용 및 주의사항

     

     

    의학적 검증이 완료됐음에도 탈모약을 기피하는 이유는 부작용때문이겠죠? 저 또한 복용 전에 수많은 글들을 읽으며 먹어도 되나 싶었었는데요, 사실 탈모약 (프로페시아 포함)의 부작용은 발생 확률이 1~2%대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제가 없습니다. 자세한 아보다트의 부작용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아보다트 부작용: 성기능 저하

    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

     

    사실 이 문제가 복용 기피에 가장 큰 이유일 겁니다. 대표적으로 발기부전 등을 들 수 있는데요, 실제로 임상 실험 결과,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저하를 호소한 사람은 불과 1%입니다. 즉, 대부분의 사람들은 심리적으로 이 약을 먹으면 무조건 성기능 저하가 온다라고 무의식적으로 생각해 발생하는 거죠. 컨디션의 따라 퍼포먼스에 굉장히 큰 차이가 나는 건 다들 경험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똑같은 이치라고 생각하시면 될 같아요.

     

    아보다트 부작용: 피로감 호소

     

     

    두타스테리드는 간을 통해 광범위하게 대사됩니다. 즉 간 기능에 이상이 있으신 분들은 특히 복용을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간 때문이야, 피곤은 간 때문이야라는 카피처럼, 간 기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피곤함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아침마다 아보다트를 복용하고 나니 이유 없이 무기력하고 피곤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침이 아닌 저녁에 복용하니 조금은 덜 무기력해졌지만 여전히 어느 정도 영향은 있으니 꾸준한 운동은 필수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보다트 부작용: 여유증

    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

     

    아보다트를 섭취하면 여유증 또한 올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저는 해당 사항이 없지만 적은 확률로 여유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는 체내 호르몬 변화로 인해 여성 호르몬에 대한 민감성이 커지며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심각한 경우, 수술이 필요할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보다트 섭취 시 주의사항

     

     

    그 외에도 아보다트 복용 시 주의할게 상당히 많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이 두타스테리드에 노출되면 기형을 낳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즉, 현재 자녀 계획을 하고 계신 분들은 아보다트를 비롯한 탈모약을 모두 중지하고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

     

    또한 피부를 통해 흡수되는 성분인만큼 18세 미만의 아이들은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접촉할 시 즉시 물과 비누로 깨끗이 씻어내야 하는 건 필수입니다. 또한 두타스테리드 성분을 복용한 사람은 6개월 간 헌혈은 금지입니다. 무조건 안 됩니다. 혹시라도 임부에게 수혈되면 안 되니까요.

     

     

    아보다트 가격 및 실사용 후기

    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

     

    아보다트는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만 살수 있는 전문의약품입니다. 꼭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만 구입하셔야 하며 일부 불법 루트로 사시면 피해보상도 안되고 기능도 없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한 달 기준 3~4만 원 정도로 꽤나 고가이긴 하지만 탈모가 없어진다는데... 그 정도 비용은 지불해야 됩니다.

     

    실사용 후기

     

     

    제가 직접 1년 간 복용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우려하시는 성기능 저하는 거의 없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복용 첫달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 대로, 내가 불구가 되면 어쩌나라는 생각이 강했는데 실제로는 별 영향이 없었습니다. 다만 성욕은 다소 줄은 느낌입니다.

     

    또한, 앞서 언급드린대로 피곤함을 호소할 수 있으니 아침보다는 저녁에 복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

     

    효과면에서 저는 굉장히 만족 중입니다. m자형 탈모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빠르게 진행되었었는데 어느 정도 잡혔다는 느낌이 들어요. 물론 어디까지나 진행을 더디게 만들어주는 거지 이전 모습으로 되돌린 순 없습니다. 여기서 드리는 꿀팁은 아보다트와 함께 미녹시딜을 같이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초기 탈모에는 미녹시딜이 정말 좋습니다.

     

    약 6개 월 지날 무렵부터 2~3일에 한번씩 아보다트를 복용 중입니다. 반감기가 꽤 긴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 정도 주기로 섭취해주셔도 효과는 비슷한 것 같아요.

     

     

    마무리

    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아보다트 부작용 실사용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리뷰가 많이 있는 바, 이런 의약품은 개인차가 심하다는 말씀을 꼭 해 드려야 할 것 같아요. 탈모로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되는 리뷰였길 바라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