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

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

| 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 무료? 유료? 유료 변호사 상담가 대비 만족도는? |

 

 

좋은 하루입니다! 일상 속 다양한 꿀팁을 전하는 꿀팁 저장소 -쇼핑백이 이번에 준비한 글은 바로 변호사 상담비용. 변호사 상담비용은 대략 얼마일지 또 무료와 유료 비용 대비 만족도는 어떨지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난 1등 국민이기 때문에 변호사를 만날 일이 없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살다 보면 본의 아니게 변호사의 법률적 조언을 들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변호사 상담비용은 담당 변호사의 경력과 커리어 그리고 상담의 종류 (민사, 형사, 가정) 등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가벼운 법률 분쟁부터 폭행 시비, 이혼, 가족 간의 재산세 분할 등 변호사의 전문적인 법률 상담이 필요할 때가 생에 한번쯔음은 분명 있는데요, 이 곳에서 변호사 상담의 대략적인 가격을 알아본다면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변호사 상담비용 유료 서비스

대한변호사협회 홍보 동영상

사무실 대면 자문

먼저 대부분의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사무실에서 진행되는 변호사 상담비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서 언급드린 대로 변호사 상담비용은 사건의 종류와 담당 변호사의 이력 그리고 실력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일례로 국내 최고의 로펌이라 알려진 김앤장, 광장, 태평양 등은 변호사 상담비용이 1시간당 30만 원부터 시작한다고 하네요.

 

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
출처: 드라마 슈츠 (한드, 미드)

 

물론 대부분의 변호사 상담비용은 이렇게나 비싸지는 않습니다. 통계적으로 알아볼까요? 변호사협회에 따르면 평균적인 변호사 상담비용은 1시간 10만 원, 부가세를 포함해 11만 원 정도로 책정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자문 서비스는 15분, 30분 정도면 끝납니다. 대부분의 로펌에서는 정확한 상담비용을 온라인에 공개하지 않으니 정확한 상담비용은 각 로펌 공식 웹 사이트를 통해 문의해봐야 합니다. 또한, 단순 상담의 경우 무료로 운영되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어플리케이션 (로톡)

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

 

또한, 요즘은 스마트폰 기술이 발달해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변호사 상담비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바로 로톡이라는 어플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로톡은 법률에 대한 정보 비대칭성을 줄이고자 출범된 해당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질의 내용을 200자 이상으로, 설명은 시간 순서대로 구체적으로 남기면 3일 이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15분 상담전화라는 것 또한 로톡만의 특징인데요, 온라인 상담 후 상담글 작성 감사 쿠폰을 얻으면 1회에 한해 무료로 진행 가능합니다. 2~3만 원 상당의 쿠폰이라고 하니 정말 유용하겠죠? 그 외의 서비스는 변호사의 경력과 실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검색엔진에서 로톡을 확인해보세요.

 

 

변호사 상담비용: 무료 서비스

마을변호사 서비스

 

 

변호사 상담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그런데 그게 우리나라에서는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정말 좋은 나라 아닙니까? 국가에서 운영 중인 마을변호사 서비스가 대표적인 예인데요, 상담비용이 0원에 수렴하니 본인의 지역구 주민센터를 방문해 한 번 확인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
출처: 영화 <변호인>

 

정책적으로 국가에서 배치한 현직 변호사가 직접 무료 법률 조언을 하는 시스템인데요, 재능기부의 형태이기 때문에 선량한 변호사들이 많이 자진해 진행합니다. 

 

무료 법률구조공단

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

 

이 외에도 대한 법률 구조 공단 (klac.or.kr)에서는 무료 법률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민사, 형사, 행정 등의 법률문제를 온라인, 전화, 면접을 통해 지원하는데요.

 

개인회생, 상속, 이혼 등 법적인 문제와 관련해 자문을 구할 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한 법률 구조 공단 법률 상담 사례 또한 온라인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으니 자신의 사례와 비슷한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더욱더 도움이 되겠죠?

 

 

 

 

변호사 상담비용 확인 전 주의할 점

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

 

변호사 상담비용 확인 전 주의할 점 몇 가지를 알려드리고 해당 글을 마치고자 합니다. 우선 변호사 상담 전 자신의 상황을 꼼꼼하게 정리해 이메일로 보내면 상담 시간을 허투루 낭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담 전 하나부터 열까지 다 설명하기에는 30분에서 1시간이라는 시간이 촉박하고 정작 상담은 1분 미만으로 끝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니 변호사와 면담 전에 사건의 개요부터 사실 관계까지 간단하게 요약해 이메일을 보내고 내가 궁금한 점을 미리 정리해 상담을 진행한다면 돈이 아까울 리가 없겠죠?

 

 

마무리

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를 마치겠습니다. 많이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변호사 상담비용을 찾고 있는 가까운 지인에게 이 포스트를 공유해보면 어떨까요? 분명 지인분께서도 고마움을 많이 느끼실 겁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이고요. 그럼 더 궁금한 사항은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변호사 상담비용 얼마일까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