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삥뽕 뜻 10대 신조어 진짜 의미 없네

루삥뽕 뜻 10대 신조어 진짜 의미 없네

| 루삥뽕 뜻 10대 신조어 진짜 의미 없네... 루삥뽕의 기원은 트위치를 알아야 한다? |

 

 

 

 

 

 

 

안녕하세요. 일상 속 다양한 꿀팁을 전하는 꿀팁 저장소 - 쇼핑백입니다. 오늘은 꿀팁이라고 하기는 민망한 10대 신조어 '루삥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알고 나면 '뭐야ㅋ 겨우 이거야?'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루삥뽕은 현재 각종 웹툰, 유튜브, 틱톡 등에서 활발히 쓰이는 신조어기에 알면 '인싸'인 척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 루삥뽕 뜻 이어서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루삥뽕 뜻, 기원

루삥뽕 뜻 10대 신조어 진짜 의미 없네루삥뽕 뜻 10대 신조어 진짜 의미 없네

 

루삥뽕의 기원에 대해 알려면 트위치라는 인터넷 스트리밍 사이트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트위치는 국내의 아프리카 TV와 비슷한 2017년 기준 한 달 평균 방문자 수가 약 8억 명이고 하루 평균 약 1,500마나 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한 거대 인터넷 방송 플랫폼입니다. 게임을 비롯한 각종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루삥뽕 뜻 10대 신조어 진짜 의미 없네루삥뽕 뜻 10대 신조어 진짜 의미 없네

 

트위치의 특징은 바로 도네이션 시스템. 일명 도네라고 불리는 이 시스템은 아프리카TV의 별풍선과 비슷한 시스템인데요, 사용자가 스트리머에게 도네를 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채팅처럼 문자로 보내기, 두 번째 루삥뽕 뜻의 핵심인 음성 메시지 보내기입니다.

 

 

 

음성 메시지로 도네를 하게 될 경우, 20가지의 로봇이 메시지를 읽게 됩니다. 20가지 음성인식 로봇 캐릭터 중 찬구라는 캐릭터가 있는데요, 전형적인 오타쿠 이미지에 오타쿠적인 목소리를 갖고 있는 캐릭터죠.

찬구가 메세지를 읽는 방식에서 루삥뽕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했습니다. 찬구는 ㅋㅋㅋ를 '크크크'라고 읽고 'ㅋㅋㄹㅋㅋ'는 크크루크크로 읽는데요, 이후 가 루삥뽕으로 진화됐습니다.

 

즉, 루삥뽕은 발음이 웃겨서 탄생한 신조어로 아무 뜻이 없습니다! ㅋㅋㅋ만 치기 심심했던 트수들이 만든 단어이죠.

 

 

 

 

마무리

루삥뽕 뜻 10대 신조어 진짜 의미 없네

정말 루삥뽕 뜻 별거 없지 않나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오늘 포스트가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