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가격 비용 : 싼 곳에서 어금니, 앞니 수술하면 얼마?

임플란트-가격-비용-싼-곳에서-어금니-앞니-수술하면-얼마

| 임플란트 가격 비용  총정리 : 임플란트 싼 곳에서 어금니, 앞니 수술하면 얼마나 들까? |

 

 

 

안녕하세요. 일상 속 다양한 꿀팁을 전하는 꿀팁 저장소 -쇼핑백입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가격 비용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최근 저도 신경치료를 한 어금니 쪽이 손상이 심해 임플란트를 인천 소재의 모 치과에서 진행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임플란트 가격 비용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각 병원마다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꼭 인터넷을 통해 싼 곳을 비교해보고 가격을 흥정해보셔서 저렴하게 시술받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바로 아래에서 해당 내용 확인해보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임플란트 가격 왜 천차만별일까?

     

     

    예전에는 국내 대형 병원 및 치대병원에서만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해 가격이 비교적 고가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거의 모든 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할 정도로 대중화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비교적 고가의 시술 비용이 듭니다.

     

    임플란트 가격이 병원마다 천차만별인 이유는 바로 임플란트 시술에 들어가는 수술 외의 비용이 각 병원마다 차이가 크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가격-비용-싼-곳에서-어금니-앞니-수술하면-얼마

     

    임플란트 시술은 실제 시술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사전 검사, 진단 그리고 사후 관리입니다. 즉 적용하는 검사에 가 환자마다 다를 수 있기 환자별로 적용되는 임플란트 브랜드와 시술 방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 차이가 납니다.

     

     

    임플란트 보험 적용 여부

     

     

    임플란트 또한 의료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보험 적용 대상자의 나이가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가입자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횟수 제한도 있는데요,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가입자는 평생 2회에 걸쳐 임플란트 보험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상 :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 횟수 : 1인 당 2회
    • 비용 : 진료비 30%는 본인부담 (차상위 대상자는 추가 혜택 적용)

     

    단,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가입자라 하더라도 완전 무치악인 환자 등 아래 조건 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임플란트 보험 적용이 불가합니다.

     

    임플란트 보험 미적용 대상자

    • 완전 무치악 환자
    • 상악골을 관통해 관골을 식립하는 시술
    • 일체형 실립재료로 식립하는 시술
    • 보철수복 재료를 비귀금속도재관 이외로 식립하는 시술

     

    자세한 임플란트 보험 혜택 신청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임플란트 보험 혜택 총정리

     

     

    임플란트 종류 및 수명

     

     

    임플란트 가격 비교 후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임플란트 종류를 시술 받고 관리만 잘한다면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수명은 평균적으로 25년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 구강 청결 및 관리를 철저히 해야 오랫동안 쓸 수 있다는 점 명심해주세요.

     

    임플란트-가격-비용-싼-곳에서-어금니-앞니-수술하면-얼마

     

    임플란트 종류

     

     

    많이 아시는 오스템 임플란트를 비롯하여 국내에는 디오, 덴티움 등의 임플란트 브랜드 종류가 있으며 외산으로는 스트라우만, 브레네막 등이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에 따라 External type, Internal type, one body type 등으로 구분되고 있는데요, 최근 트렌드는 대부분 Internal type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표면처리 방법에 따라 HA, RBM, BA, SA 등으로 임플란트 종류를 나눌 수 있습니다. 골유착 속도에서 약간의 차이를 보이나 충분한 시간이 지났을 때 모두 비슷한 정도의 골유착이 되기에 표면처리 방법은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임플란트-가격-비용-싼-곳에서-어금니-앞니-수술하면-얼마

     

    즉, 임플란트는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국산 또는 외산부터 디자인적 차이와 표면처리 방법까지. 처음 접하는 분들은 어떤 임플란트 종류를 써야할지 고민하지만 결론적으로는 거의 대부분의 임플란트는 종류에 상관없이 비슷한 효과를 지니고 있으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원하는 임플란트가 가능한 병원을 고른 후 실장과 충분한 상담 후 임플란트 종류를 고르고 시술하는 방향으로 추진하시면 됩니다.

     

     

    임플란트 가격 비용

     

     

    내 동네 임플란트 가격 비용 확인하기

     

    임플란트 가격 비용은 모두닥에서 확인 가능한데요, 병원의 크기, 지역 그리고 임플란트 종류 등에 따라 가격 편차가 심한 편입니다.

     

    모두닥에서 조회결과,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준치과의원에서 임플란트 (지르코니아) 시술을 할 경우 5만 원으로 최저가였으며 최대 가격은 210만 원이었습니다. 평균가로는 약 100만 원입니다.

     

    내 동네에서 임플란트 가격 비용 확인을 위해서는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내 동네 임플란트 가격 비용 확인하기

     

     

    마무리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임플란트 가격 비용 : 싼 곳에서 어금니 앞니 수술하면 얼마?'를 마치겠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비용은 정말 천차만별이니 이 포스트를 읽고 꼭 직접 몇 군데를 방문하여 가격 비교를 해보셔서 시술을 받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