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투시 x 매튜 윌리엄스 협업 캡슐 컬렉션 발매 정보
- FASHION
- 2020. 5. 26.
| 로로피아나 데님 플라워 원단을 사용한 본격 '고오급' 캡슐 컬렉션이 오는 5월 00일 여기에서 발매된다 |
스투시가 나이키, 그라미치, 도버 스트릿 마켓 등과의 협업을 이어 매튜 윌리엄스와의 협업 캡슐 컬렉션을 출시합니다. 지난 5월 22일, 1017 알릭스 9SM의 수장 매튜 윌리엄스가 직접 예고한 스투시 x 매튜 M. 윌리엄스 협업이 드디어 발매 일정을 확정 지었습니다. 로로피아나의 데님 플라워 원단을 사용해 더욱 화제를 모았던 협업 캡슐의 상세한 정보와 공식 컬렉션 이미지 사진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물론 이전에 매튜 윌리엄스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정보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포스트
매튜 윌리엄스는 누구인가?
매튜 윌리엄스는 캘리포니아 출신의 패션 디자이너로, 현재 1017 알릭스 9SM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있습니다. 프랑스 기반의 명품 브랜드 디올에서 주얼리/액세서리 디자이너로 경력을 쌓은 후 칸예 웨스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패션계에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의 브랜드 1017 알릭스 9SM은 2015년 론칭되었으며 현재 특유의 과감하고 구조적인 실루엣 그리고 스트리트 패션과 하이엔드 패션을 적절히 조화시킨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스니커 마니아들을 열광시킬만한 나이키와의 협업을 다수 전개한 바 있는데요, 롤러코스터 버클을 사용한 에어포스 1, 탈부착 가능한 비브람 솔이 적용된 나이키 '프리 TR 3 SP' 등을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1017 알릭스 9SM은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롤러코스터 버클을 사용합니다.
스투시 x 매튜 윌리엄스 발매 정보
앞서 예고됐던 대로 해당 협업 캡슐 컬렉션은 로로피이나의 데님 플라워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캡슐 컬렉션의 면모를 상세히 살펴보면 데님 재킷과 팬츠 그리고 여성용 스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데님 재킷 가슴 부분과 팬츠 백 포켓에는 스투시와 로로피아나의 라벨이 부착되어있습니다. 또한, 매튜 윌리엄스의 이니셜 MMW가 스티치로 새겨 넣어진 것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급 원단의 대명사 로로피아나를 사용한 만큼 일반적인 가격은 아닙니다. 유럽 기반의 온라인 편집숍 LN-CC에 올라온 정보에 따르면, 데님 재킷은 약 65만 원, 데님 팬츠는 약 61만 원입니다. 해당 협업 캡슐 컬렉션은 현재 LN-CC에서 판매 중이며 추후 태평양 시각 기준 오는 5월 29일 오전 10시, 스투시와 1017 알릭스 9SM의 미국 공식 웹 사이트에서 출시됩니다.
- 공식 발매일: 태평양 표준시 기준 5/29 오전 10시
- 가격: 약 12만 원부터 약 65만 원까지
- 판매처: 미국 스투시 웹 사이트 & 1017 알릭스 9SM 웹 사이트
마무리
국내 발매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만약 출시된다면 스투시 서울 챕터 스토어 인스타그램을 통해 예고될 것으로 보이며, 질문있으신 분들은 말씀해주세요.
더 읽어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