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과 나이키의 에어 조던 1을 포함한 에어 디올 컬렉션 국내 발매 확정
- FASHION
- 2020. 6. 22.
| 디올과 조던의 협업 에어 디올 컬렉션이 디올 코리아에서 출시된다 |
작년 마이애미에서 열린 디올 멘의 패션쇼에서 첫 선을 보였던 디올 x 나이키의 협업 에어 조던 1. 딜레이 끝에 드디어 그 제품이 국내 출시를 확정 지었습니다. 이는 디올 코리아 웹 사이트에서 나온 공식 정보로, 디올은 상세 이미지, 영상 그리고 제작 과정 이미지를 보여주며 에어 디올 컬렉션의 의의를 다시금 알렸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에어 디올의 컬렉션과 발매 일정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서술했으니 참조해주세요.
참고로 디올의 오랜 파트너 다니엘 아샴이 공개한 디올의 에어 조던 1 하이 언박싱 영상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주세요.
▼ 이 블로그의 다른 포스트
에어 디올 컬렉션
에어 디올 컬렉션은 협업 에어 조던 1 하이와 로우를 포함한 의류 및 액세서리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니커즈 두 종은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이벤트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 의류와 액세서리 라인은 오는 7월 8일, 청담동에 위치한 하우스 오브 디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협업 에어 조던 1 하이의 상세 모습은 위 영상에서, 의류 라인은 아래 이미지를 참조해주세요.
디올 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킴 존스는 해당 컬렉션을 제작하며 서로 다른 세계의 아이디어를 결합하는 것이 진정으로 새롭고 설레는 무언가를 선보인다는 뜻이라고 밝혔는데요, 각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두 브랜드의 조합이 정말 신선합니다. 디올의 메이킹 실력이야 말할 것도 없겠죠? 그만큼 가격이 나가겠지만 디올다운 디테일이 눈길을 끕니다.
디올 x 나이키 협업 에어 조던 1 메이킹 과정
또한 디올은 웹 사이트를 통해 8,500 켤레 한정 수량 제작된 에어 조던 1의 제작 과정을 공개했습니다. 장인 정신이 투철한 디올답게 많은 공정이 수작업으로 진행된 것 같은데요, 해당 제품의 가격은 한화 280만 원대라고 합니다. 이미 국내 발매 수량은 디올 VVIP에게 돌아갔다는 루머가 떠돌고 있지만 과연 어떤 방식으로 판매가 진행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해당 제품의 특징은 바로 오블리크 패턴이 빼곡히 수놓아진 나이키 스우시 그리고 조던 브랜드를 상징하는 윙 로고에 AIR DIOR 각인입니다.
마무리
해당 컬렉션의 발매 일정이 전해지자 나이키 매니아, 디젤 매니아 등 국내 패션 커뮤니티가 난리가 났는데요, 역시 디올의 범적 불가능한 파급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마 손꼽아 기다려셨던 만큼 반응이 폭발적인데 과연 국내에서 디올의 에어 조던 1은 누구의 손에 들어갈까요?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매일 디올 웹 사이트를 체크해볼 것을 권유드립니다. 일반인에게 과연 구매 응모 기회가 주어질지 추후에 업데이트 진행하겠습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