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 캠핑 장소 추천 5곳

차박 캠핑 장소 추천 5곳

| 차박 캠핑 장소 추천 5곳! 언택트 시대를 맞아 새롭게 떠오르는 휴가 차박 (캠핑) 어디에서 어떤 물품을 가지고 재미있게 해 볼까? |

 

 

안녕하세요. 일상 속 다양한 꿀팁을 전하는 꿀팁 저장소 -쇼핑백입니다. 오늘은 차박 캠핑 추천 장소 다섯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저 같은 캠린이 (캠핑 어린이)에게 캠핑은 꽤나 어려운 주제였어요. 캠핑을 하려면 헬리녹스 같은 고가의 장비를 왠지 사야만 할 것 같고 또 준비해야 될 게 많을 거 같아서 시작부터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차박이라는 개념을 알고 '캠핑이 손쉽게 갈 수 있는 거였구나' 하고 깨달았습니다.

 

최근 언택트 시대를 맞아 호텔, 모텔 등 사람들이 많은 곳을 가기보다는 차박같이 소규모 장소로 힐링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저 또한 그러한 부류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호텔 취소 수수료만 수십만 원을 마음이 쓰라리네요. 저같이 차박 캠핑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차박 성지를 소개할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곳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충주 목계솔밭

차박 캠핑 장소 추천 5곳
본문과 관계 없는 곳. 출처: Unsplash

 

강천섬처럼 무료 캠핑장이기도 한 목계솔밭! 목계솔밭은 넓은 잔디에 널찍한 사이트로 다닥다닥 붙어있는 캠핑 또는 차박이 아닌 여유로운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강변이라 바람도 선선하게 불어 더욱 좋은데요, 무료이긴 하지만 편의점, 개수대와 수세식 화장실이 있어 편리하기도 하죠. 한 달에 한 번 마지막 주말에 리버 마켓 또한 열리니 그 날짜에 맞춰 캠핑을 계획해보시면 어떨까요?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가금면 장천리 423-2

 

 

비내섬

차박 캠핑 장소 추천 5곳
출처: 충주시

 

충주 비내섬 캠핑 스팟은 가을에는 은빛 물결 억새풀이와 갈대밭이 펼쳐져 아름답고 여름이면 시원한 강가에서 한껏 뛰어놀기 좋은 그런 캠핑장입니다. 비내섬의 자연환경은 사람을 손길을 거의 거치지 않은 노지 장소로, 총면적 99만 2000제곱미터입니다. 눈이 가는 곳마다 갈대가 무성해 영화 장소로도 많이 활용된다고 하는데요, 비내섬 갈대숲 사이에서 인생 사진을 찍어보시면 어떨까요? 물론 차박에 필요한 캠핑 용품 또한 몇 가지를 챙겨야 편안한 캠핑이 되는건 당연지사입니다.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앙성면 조천리 412

 

 

연천 주상절리

차박 캠핑 장소 추천 5곳
출처: 한탄강 지질 공원

 

주상절리는 캠핑 성지 중 하나입니다. 수도권에서 가까운 임진강에 위치한 주상절리는 서울, 경기권에서 사시는 분들이 자주 찾는 사이트인데요, 강물 옆으로 길게 늘어진 주상절리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주상절리란 용암이 급격히 식어 굳을 때 육각기둥 모양으로 굳어진 지형을 뜻하는데요, 가족끼리 간다면 천혜의 자연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단, 자갈 바위가 많으니 차량 바닥 손상에 조심해 주세요.

 

주소: 경기도 연천군 미산면 동이리

 

 

동해 추암 오토 캠핑장

차박 캠핑 장소 추천 5곳
출처: 동해시청

 

'자 떠나자~ 동해 바다로~'라는 노래가 생각나는 동해 추암 오토 캠핑장. 추암 오토 캠핑장은 추암 해변 근처에 위치해 바다와 함께 즐기는 차박을 할 수 있는데요, 잘게 부서진 백사장과 시원한 바다가 그리워 차박을 떠나시는 거라면 정말 강력 추천드립니다. 더욱이 동해하면 해돋이 명소로도 손에 꼽히는 곳인만큼 새벽에 일찍 일어난다면 해돋이까지 즐길 수 있어요. 저 같은 캠린이는 주위에 편의 시설이 있으면 너무 좋은데 추암 오토 캠핑장은 주변 편의 시설도 잘 되어 있습니다. 단, 가서 사려면 비싸니 미리미리 캠핑 킷을 대여하거나 아예 사서 보관하는 것이 좋겠죠? 

 

 

 

주소: 강원도 동해 북평동 동해 추암 오토 캠핑장

 

 

태안 몽산포 오션 캠핑장

차박 캠핑 장소 추천 5곳
출처: 몽산포 오션 캠핑장

 

마지막으로 차박 캠핑 사이트로 추천드릴 곳은 태안 몽산포 오션 캠핑장입니다. 200동이 넘는 대형 텐트가 들어설 수 있는 태안 몽산포 캠핑장. 가족들과 또는 애인과 함께 여유롭고 편안한 차박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캠핑장 주위로는 해수욕장과 소나무 숲이 있어 자연 경관을 느긋하게 즐기며 쉬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동해는 해돋이, 서해는 일몰이 예술이죠? 태안 몽산포 캠핑장의 핵심은 저녁 느즈막 시간에 바라보는 보랏빛 노을이에요. 그러니까 여기서도 인생 샷을 건질 수 있겠죠?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신장리

 

 

마무리

차박 캠핑 장소 추천 5곳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차박 캠핑 장소 추천 5곳'을 마치겠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 시대가 저물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그럼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