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 꾸는 이유 뭘까? 악몽 안 꾸는 법 5가지 정리

악몽 꾸는-이유-뭘까-악몽-안-꾸는-법-5가지-정리

| 악몽 꾸는 이유 뭘까? 악몽 안 꾸는 법 5가지 정리 확인하세요. |

 

 

 

안녕하세요. 일상 속 다양한 꿀팁 정보를 배달하는 꿀팁 저장소 -쇼핑백입니다. 오늘은 악몽 꾸는 이유는 무엇이며 악몽 안 꾸는 방법 5가지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저 또한 악몽을 자주 꿔서 새벽마다 밤잠을 설치는데요. 악몽 자체도 내가 제일 싫어하는 환경에서 시작하여 기분이 영 찜찜하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악몽 꾸는 이유를 정리해보고 악몽 안 꾸는 법 5가지를 일목요연하게 나열했으니 확인해보시면 꿀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악몽 꾸는 이유

     

     

    악몽을 밤마다 꾸면 그날 컨디션은 정말 최악으로 치닫습니다. 악몽을 꾸다가 밤에 깨게 되면 악몽의 내용 또한 생생하게 기억나며 다시 잠에 들기 어려울 때도 있는데요.

     

    우리가 악몽을 자주 꾸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장 큰 이유는 심리적 요인이 가장 크다고합니다.

     

    악몽 꾸는-이유-뭘까-악몽-안-꾸는-법-5가지-정리

     

    정신과건강의학과 신홍범 의사의 말에 따르면 스트레스가 극심하고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에서는 코르티솔의 분비가 많아져 숙면이 어렵다라고 말하며 걱정되는 상황을 자주 생각하게 되니 꿈 내용 또한 안 좋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스트레스를 비롯한 악몽을 자주 꾸는 이유를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스트레스 상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심리적으로 불안정하면 코르티솔의 분비가 많아져 밤잠을 뒤척입니다.

     

    2. 과식 또는 과음 시

    악몽 꾸는-이유-뭘까-악몽-안-꾸는-법-5가지-정리

    소화 불량증을 일으킬 수 있는 맵고 자극적인 음식 또는 과식이나 과음 등 신체 소화 기관에 무리를 주는 행위는 수면을 방해하고 악몽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오래된 트라우마

     

    우리 뇌리에 깊게 박힌 트라우마 또한 악몽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트라우마에 대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며 같은 결말로 맺는다면 트라우마로 인한 악몽일 확률이 높습니다.

     

    4. 특정 약 복용 시

    항우울제, 신경안정제 등 특정한 약을 복용하면 악몽을 야기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약이 악몽을 촉발한다고 생각되면 의사와의 상담을 권유드립니다.

     

    5. 예민한 성격

    연구에 따르면 예민한 성격일수록 악몽을 자주 꿀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 스트레스받는 일을 겪었다면 이런 경향이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곳에서. 

     

    경미한 악몽의 경우 무의식적인 감정을 분출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그 정도가 심해져 밤잠을 설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경우 병원에서 정밀한 진단이 요구됩니다.

     

     

    악몽 안 꾸는 법 5가지

     

     

    전문가에 따르면 숙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악몽 안 꾸는 법이라고 합니다. 식습관 개선 또한 도움이 되며 명상, 요가 등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활동 또한 도움이 됩니다.

     

    1. 숙면 취하기

    숙면을 취하기 위해 먼저 침실을 최대한 어둡게 만들어 잠의 질을 높입니다. 또한 수면 시간을 설정해 최대한 규칙적인 수면 활동을 해야 합니다.

     

    2. 취침 전 스마트폰 등 금지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찬원 교수는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는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를 저해시키고 수면의 질을 떨어뜨린다고 설명합니다.

     

    꼭 사용해야 한다면 블루라이트 필터링 기능을 키고 스마트폰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며 왠만하면 취침 전 3시간 동안은 스마트폰을 자제하길 바랍니다.

     

    3. 요가 명상 등 심신 건강

    악몽 꾸는-이유-뭘까-악몽-안-꾸는-법-5가지-정리

    심신 안정에 긍정적인 활동을 해야합니다. 요가, 명상 등이 그 예인데요, 잠들기 전 자신이 편한 자세로 유튜브 또는 앱으로 명상 등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장면을 상상하면 기분 좋은 생각을 하면 악몽을 안 꾸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내가 꾸고 싶은 꿈 생각하기

     

    돼지 꿈 등 로또 당첨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꿈 내용 등 자신이 꾸고 싶은 꿈을 상상하거나 유튜브로 자주 시청해보세요. 프로이트는 꿈은 무의식의 통로라고 말했듯, 잠들기 전 머리 속에 각인된 정보는 꿈에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5. 운동해서 체력 관리하기

    마지막으로 언급할 악몽 안 꾸는 법은 체력 관리입니다. 체력이 약해졌다면 그만큼 스트레스를 받기가 쉽습니다. 꾸준한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면 나쁜 꿈 안 꾸는데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악몽 꾸는 이유 뭘까? 악몽 안 꾸는 법 5가지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이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악몽을 덜 꾸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추가 질의 사항은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