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위치별 반지 의미 총정리

손가락 위치별 반지 의미 총정리

 

| 열 손가락 모두 반지의 의미가 다르다! 반지 의미 있게 끼는 방법 |

 

 

반지 끼는 손가락 위치마다 의미가 다 다르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손가락 어디에나 껴도 상관없지만 의미를 알고 끼면 더 좋을 거 같아 손가락 위치별 반지 의미를 총정리했습니다. 명품 반지인 까르띠에 트리니티 반지, 구찌 블라인드 포 러브 반지 등도 의미 있게 낄 수 있으며 메트로시티의 시티 커플링도 어디에 끼는지 정확히 알면 좋을 테니까요. 그럼 바로 포스팅 시작할테니 아래에서 손가락 반지별 의미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포스트

 

 

엄지 

손가락 위치별 반지 의미 총정리

엄지는 신념, 의지를 상징합니다. 또한 리더쉽도 상징하는데요, 강한 의지로 난관을 이겨내고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성취한다는 의미죠. 보통 '따봉' 제스처를 취할 때 엄지를 치켜세우죠? 능력을 추켜세우거나 의지를 다지고자 할 때 왼손 엄지에 반지를 낀다고 합니다.

 

또한 엄지는 자유를 상징하기도 하는데요, 솔로를 나타낼 때 엄지 손가락에 반지를 껴 솔로임을 나타냅니다. 이 때문에 엄지에 반지를 끼면 애인이 생긴다는 속설이 있기도 합니다. 

 

 

검지

손가락 위치별 반지 의미 총정리

왼손 검지

 

왼손 검지는 내밀의 친면, 즉 우정을 뜻합니다. 친구들과 우정링을 할 때 왼손 검지에 끼워야 하는데요, 괜히 엉뚱한 곳에 했다간? 뜻하지 않은 루머에 휩싸일 수 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오른손 검지

 

 

집중력과 목표를 의미하는 반지는 오른손 검지에 껴줍니다. 내가 뜻한 어떠한 목표가 있다면 오른손 검지에 반지를 껴 '난 이건 무조건 이룰 거야!'라며 목표 링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자신의 목표를 매일같이 보는 시각화 훈련은 그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되기도 했으니까 말입니다. 

 

 

중지

손가락 위치별 반지 의미 총정리

중지에 반지를 끼면 성공(사랑), 책임감 그리고 신뢰를 의미합니다. 성공에 대한 열망이 강하신 분들이라면 중지에 반지를 껴주면 좋습니다. 목표를 상징하는 오른손 검지와 동시에 껴준다면 효과가 배가 되는(?) 그런 반지입니다. 또한 중지에 끼는 반지는 예술적 영감을 뜻하기도 하는데요, 주위 예체능 계열 분들이 중지에 반지를 끼던데 이런 의미였는지는 몰랐습니다. 성공하시려면 중지에 반지를! 

 

 

약지

손가락 위치별 반지 의미 총정리

왼손 약지

 

왼쪽 약지는 익히 알려져있듯이 사랑을 의미합니다. 약혼반지, 결혼반지 그리고 커플링 모두 왼손 약지에 낍니다. 특히, 결혼반지로 0.1 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나 명품 반지인 까르띠에 반지 등을 자주 끼시죠. 커플링으로는 구찌의 블라인드 포 러브나 티파니의 반지를 쓰시기도 합니다. 고대 이집트 때부터 결혼 시에 왼손 약지에 반지를 꼈다고 하니 아주 예부터 내려온 전 세계 공통 관습이기도 합니다.

 

오른손 약지

 

 

오른손 약지는 평화와 평안을 상징합니다. 굳이 이름을 짓자면 '이성링' 정도 될 듯한데요, 내면의 평화를 추구하고 모든 일에 의연하게 대처하고 싶다면 오른손 약지에 심플한 반지를 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소지

손가락 위치별 반지 의미 총정리

왼손 소지

 

기회와 변화를 의미하는 왼손 소지 반지는 보통 기회링으로 통합니다. 이직, 취직, 연애 등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왼손 소지에 반지를 껴서 모든 변화에 의연하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오른손 소지

 

흔히들 행운링으로 알고 있는 오른손 소지 반지.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의 삶에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길 빌겠습니다. 찾아온 행운을 놓치지 말고 손에 꼭 잡아보세요.  

 

 

마무리

행운링, 우정링, 사랑링 등 정말 다양한 위치별 반지의 의미를 알아봤습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