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2세대 vs 1세대 비교 차이점 (뭐 사야하는지 정해줌)

에어팟-프로-2세대-1세대-비교-차이점

| 에어팟 프로 2세대 vs 1세대 비교 차이점 (뭐 사야하는지 정해줌!) 가격 대비 만족도는 어느게 높은지 또 할인가는 어떻게 확인할 수있을지! |

 

 

 

안녕하세요. 일상 속 다양한 꿀팁을 전하는 꿀팁 저장소 -쇼핑백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 '에어팟 프로 2세대 개봉기)에 이어 에어팟 프로 2세대 vs 1세대 비교 차이점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에어팟 프로 2세대와 1세대 모두 사용해봤던 경험, 스펙 비교 그리고 직접 청음 비교를 해본 경험을 토대로 포스팅을 할 예정인데요.

 

참고로, 에어팟 관련한 포스팅은 하단의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에서 확인해볼 수 있으며 분명 기존 에어팟 사용자와 신규 에어팟 구매 희망  유저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라 생각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빠르게 본문에서 비교 및 차이점을 확인해볼까요?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에어팟 프로 2세대 vs 1세대 비교 차이점

    에어팟 프로 2세대와 1세대 비교 차이점 설명드리겠습니다. 외관 상 크게 둘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적용된 테크놀로지를 살펴보면 그 차이점을 확연하게 느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외관

    에어팟-프로-2세대-1세대-비교-차이점

     

    먼저 외관을 살펴보겠습니다. 케이스의 규격 그리고 유닛의 크기는 둘 모두 동일합니다. 단, 케이스의 경우 내장 스피커 그리고 랜야드 루프가 있어 약 5g 정도 더 무겁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에어팟 프로 1세대
    유닛 (2ea) 30.9 x 21.8 x 24.0 (mm), 5.3g
    30.9 x 21.8 x 24.0 (mm), 5.4g
    케이스 45.2 x 60.6 x 21.7 (mm), 50.8g
    45.2 x 60.6 x 21.7 (mm), 45.6g

     

    랜야드 루프 & 케이스 내장 스피커

    에어팟-프로-2세대-1세대-비교-차이점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1세대와는 다르게 랜야드 루프와 케이스 내의 내장 스피커가 있다는 점입니다. 랜야드 루프란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케이스 없이도 스트랩을 걸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내장 스피커는 음악 재생용도가 아닌 나의 에어팟 찾기 기능용 핑과 페어링 연결음 소리를 알려주기 위해 장착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 1세대 본체를 잃어버렸던 적이 있었던 적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인터넷 속도 최소 3배 빨라짐’ 아이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10

     

    프로세서

    에어팟 프로 2세대 1세대 비교 차이점 중 가장 핵심은 프로세서입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H2 프로세서가 내장되어 있으며 전작인 1세대 (H1 탑재)에 비해 2배 높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향상된 음질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1 vs H2

    간단하게 H1과 H2 프로세서 비교 차트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구분 H2 H1
    주요 사용기기 에어팟 프로 2세대 에어팟 프로 1세대, 에어팟 3세대 등
    CPU ARM 호환 아키텍처
    ARM 호환 아키텍처
    프로세싱 능력 Apple A9~Apple A10 수준
    A4와 동급
    연산 능력 초당 48,000회 초당 200회
    블루투스 버전 5.3 5.0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앞서 언급했듯이 에어팟 프로 2세대에 냊ㅏㅇ된 H2 프로세서로 인해 해당 제품에서는 전작 대비 2배 정도 성능 높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실제로 ANC 감쇄율이 3dB 정도 향상되었으나 모든 대역에 3dB가 감소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참고 : 영디비 에어팟 측정 리뷰

     

    오디오 드라이버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새로운 저왜곡성 오디오 드라이버와 맞춤형 앱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더 넓은 주파수 범위에서 더 풍부한 저음 베이스 사운드와 뚜렷한 고음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적응형 주변음 허용 기술

    H2 칩의 빠른 연산 속도로 인해 적응형 주변음 허용 기술 또한 전작 대비 향상되었다는 평입니다. 사용자는 사이렌 소리, 공사장 소리 등 주변음을 자체적으로 걸러줍니다.

     

     개인 맞춤형 공간 음향

    아이폰 전면 카메라를 활용해 머리와 귀의 크기 그리고 모양을 맞춰 최적의 음향을 제공하는 것이 바로 애플의 개인 맞춤형 공간 음향입니다.

     

     

     

    iOS 16 업데이트 후 설정에서 해당 모드를 켜두면 확실히 음향의 질이 향상된다고 느낍니다.

     

     

    블루투스

    앞서 언급했듯이 블루투스 버전이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5.3입니다. 이로 인해 응답속도와 연결 안정성이 전작 대비 좋아졌습니다.

     

    배터리

    배터리의 경우도 전작인 에어팟 프로 1세대에 비해 에어팟 프로 2세대가 더 좋은 성능을 보입니다. 에어팟 프로 1세대의 경우 한 번의 충전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활성화 시 최대 4.5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활성화와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총 24시간 배터리 용량입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이보다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2세대의 경우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6시간 청취가 가능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활성화 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활성와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총 3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격

    가장 중요한 에어팟 프로 2세대 1세대 가격 차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정가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국내 출고가는 35만 9천 원입니다. 전작인 에어팟 프로 1세대 대비 3만 원 더 비싼 가격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프로세서 향상 및 음질 업그레이드 생각하면 에어팟 프로 1세대 유저 또한 2세대 구매를 고려해봄직 합니다.

    에어팟-프로-2세대-1세대-비교-차이점

     

      에어팟 프로 2세대
    에어팟 프로 1세대
    가격 35만 9천 원 32만 9천 원
    할인가 31만 원대 25만 원대

     

    또한 현재 쿠팡, 11번가 등에서 할인가로 판매 중이니 이 점 또한 같이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결론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에어팟 프로 2세대 vs 1세대 비교 차이점 (뭐 사야하는지 정해줌)'를 마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H2 프로세서 탑재 및 향상된 음질을 고려했을 때 35만 9천 원이라는 가격은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저는 에어팟 프로 2세대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해당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링크를 통한 쿠팡 구매 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