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사용법 - 원하는 날짜에 호출까지 간편하게 예약하기

카카오택시-사용법-원하는-날짜-호출-간편-예약

| 카카오택시 사용법 - 원하는 날짜에 호출까지 간편하게 예약하기! 이제 카카오택시로 택시 편하게 타고 다니세요. |

 

 

 

안녕하세요. 일상 속 다양한 꿀팁을 전하는 꿀팁 저장소 -쇼핑백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회사로 출근하는 일상으로 바뀌면서 미팅을 할 때, 급하게 이동할 때 택시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저는 주로 밤 늦게 친구들과 음주가무를 즐길 때 자주 택시를 이용하곤 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비춰보자면 일반 택시는 승차 거부 (물론 이러면 불법이지만..)의 경우도 많았어서 카카오택시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처음 사용하시거나 아직 카카오택시 사용법 숙지가 안되었다면 어렵게만 느껴지실 겁니다. 이에 카카오택시 예약 및 사용법 그리고 가격까지 총정리해서 이 곳에 정리해볼테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카카오택시 사용법 (예약 방법)

     

     

    카카오택시 사용법 (예약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카카오 계정을 준비해주시고 iOS 또는 안드로이드에서 카카오택시 (카카오 T)를 다운받아주세요.

     

     

     

    1.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택시-사용법-원하는-날짜-호출-간편-예약

    첫 화면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핸드폰 번호로 본인 인증을 거쳐줍니다. 이후 GPS 활용 동의를 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결제 정보 관리 입력

    카카오택시-사용법-원하는-날짜-호출-간편-예약카카오택시-사용법-원하는-날짜-호출-간편-예약

    하단의 '내 정보'를 눌러 '결제수단 관리'를 들어간 뒤 카드를 추가합니다. 카카오 벤티의 경우 카카오택시 (카카오 T)에 등록된 자동결제 카드로만 이용이 가능기에 새 카드 추가를 꼭 해주세요.

     

    3. 택시 클릭

    카카오택시-사용법-원하는-날짜-호출-간편-예약

    다시 '홈'으로 돌아와 '택시'를 클릭합니다.

     

    4. 위치 설정

    카카오택시-사용법-원하는-날짜-호출-간편-예약

    출발 위치를 설정합니다. 내 위치 정보 열람에 동의를 했다면 자동적으로 내 GPS 확인해 출발 위치를 지정해줍니다.

     

    도착 위치를 설정합니다. 예시로 강남역으로 도착 위치를 설정해봤는데요, 이미지와 같이 카카오 블루, 벤티 예약, 카카오 블랙 예약 등의 모습이 보입니다.

     

    5. 카카오택시 바로부르기 또는 예약하기

    카카오택시-사용법-원하는-날짜-호출-간편-예약

    일반 택시 부르기를 누르면 바로 택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택시 예약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원한다면 '벤티 예약하기' 또는 '블랙 예약하기'를 누릅니다.

     

    6. 예약 시간 설정

    카카오택시-사용법-원하는-날짜-호출-간편-예약

    카카오택시 예약 방법을 통해 택시 편도 또는 대절 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필요하신 버튼을 누른 뒤 예약 시간과 출발 날짜를 지정해 선택 완료를 누릅니다. 이후 '예약 접수' 화면까지 나오면 카카오택시 예약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택시 가격 요금

    각 카카오택시 상품별 가격 (요금)을 정리해봤습니다.

     

     

     

    일반택시 기본요금은 서울 기준 4,800원입니다. 대형 및 모범택시의 기본 요금은 7000원입니다. 카카오택시 가격 (요금)의 경우 일반 택시 요금과 다르지 않으나 스마트호출 또는 블루, 벤티, 예약 호출 등에는 추가금이 부과됩니다. 일반 카카오택시 요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버튼을 눌러 택시요금 조회를 해보세요.

     

     

    카카오 티 벤티 요금

     

    위에서 보시다시피 기본요금은 4000원이며 123미터 당 100원이 부과됩니다. 시간으로는 40초당 100원이 부과됩니다.

     

    카카오 티 벤티 예약은 최대 5만 원까지 예약비과 부과되며 10키로 이내 30분 이내로 사용할 경우 2만 원이며 이후 거리 및 시간에 따라 요금이 올라갑니다.

     

    카카오 티 블랙 요금

     

    카카오 티 블랙 기본요금은 6000원이며 71.4미터 당 100원이 거리요금이 부과됩니다. 시간요금은 15초당 100원이 부과되며 탄력요금은 최대 4배까지 적용됩니다.

     

    카카오 티 블랙 예약비는 최대 5만 원이며 5km 이내 30분 이내 사용 시 기준운임은 3만 원입니다. 이후 시간과 거리에 따라 금액이 올라갑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카카오택시 사용법 - 원하는 날짜에 호출까지 간편하게 예약하기'를 마치겠습니다. 그럼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