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그로운 다이아몬드 1캐럿 가격 총정리

랩그로운-다이아몬드-1캐럿-가격-총정리

|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1캐럿 가격 총정리! Lab Grown Diamond란 무엇이고 또 가격은 천연 다이아와 얼마나 차이나는지 비교 분석해보자. |

 

 

 

안녕하세요. 일상 속 다양한 꿀팁을 전하는 꿀팁 저장소 -쇼핑백입니다. 오늘은 랩그로운 다이아몬트 1캐럿 가격 및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란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예물 반지를 알아보던 차, 여러가지 정보를 수집하던 중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존재를 알게 되었는데요, 정보 공유 차원으로 해당 포스팅을 작성하겠습니다.

 

예물로는 아직 조금 거부감이 들지만 중요한 자리에서 빛나기 위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구매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하니, 해당 상품이 무엇인지 또 어떻게 진짜 다이아몬드와 다른지 알아보고 1캐럿 가격이 대략 얼마인지도 확인하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하단 본문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 이 블로그의 다른 꿀팁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란?

     

     

    우선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란 무엇이고 또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영어로는 Lab Grown Diamond입니다. 말 그대로 실험실 (Lab)에서 성장시킨 (Grown) 다이아몬드라는 뜻인데요. 천연 다이아몬드 생성과 유사한 환경을 실험실에 재현한 뒤 천연 다이아몬드와 물리적, 화학적 그리고 광학적으로 100% 동일한 성분으로 만들어집니다.

     

    랩그로운-다이아몬드-1캐럿-가격-총정리
    출처 : 다이아몬드포레스트

     

    천연 다이아몬드는 탄소 하나로 이루어진 원소 광물로서, 지하 120~250km 부군 암석권 맨틀 하부에서 고온고압을 견뎌내면 생성됩니다. 즉, 채굴과정에서 환경문제와 노동문제가 대두될 수 밖에 없는데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실험실에서 만들어지기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화학적으로 탄소 원소만 있으며 결정구조 또한 동일한 큐빅이고 굴절률, 분산, 경도 그리고 비중 또한 동일합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1캐럿 가격

     

     

    그럼 이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1캐럿 가격 또한 확인해보겠습니다. 디자인 및 브랜드에 따라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가격 또한 천차만별일 수 있으나 통상 천연 다이아몬드 가격의 대략 50~70% 정도 저렴합니다.

     

    평균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1캐럿 가격은 주얼리 전문 브랜드 Vrai에 따르면 대략 미화 2000달러, 한화로 약 200만 원 후반대에서 300만 원 중반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랩그로운-다이아몬드-1캐럿-가격-총정리

     

    SSG닷컴에서 소개한 3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가격은 대략 98만 원이었으며 1캐럿은 350만 원대였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1캐럿 가격 총정리'를 마치겠습니다. 친환경적이고 노동인권 문제 또한 해결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